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엔하이픈, 신보 첫날 189만 장 발매… 자체 최고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두 번째 초동 밀리언셀러 눈앞
음원차트 1위·줄세우기 진기록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신보 발매 하루 만에 커리어하이를 찍었다.

엔하이픈(사진=빌리프랩)

엔하이픈(사진=빌리프랩)


6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엔하이픈(정원·희승·제이·제이크·성훈·선우·니키) 미니 6집 ‘디자이어: 언리시’(DESIRE : UNLEASH)가 발매 첫날(5일) 총 189만 677장 판매돼 일간 음반차트 1위로 직행했다.

이는 지난해 발매된 정규 2집 ‘로맨스: 언톨드’(ROMANCE : UNTOLD)로 세운 엔하이픈 첫날 판매량 자체 최고 기록(188만 3143장)을 뛰어넘은 수치다. 앞서 ‘디자이어: 언리시’의 선주문량이 218만 장 이상인 만큼 엔하이픈의 두 번째 ‘초동 더블 밀리언셀러’ 달성이 기대된다.

엔하이픈은 음원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타이틀곡 ‘배드 디자이어’(With or Without You)를 필두로 ‘플래시오버’(Flashover), ‘투 클로즈’(Too close), ‘헬륨’(Helium), ‘아웃사이더’(Outside)가 1~5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디자이어:언리시’에 수록된 전곡이 차트인에 성공했다. 여기에 ‘노 다우트’(No Doubt), ‘바이트 미’(Bite Me), ‘폴라로이드 러브’(Polaroid Love) 등 기존 곡들도 역주행하는 저력을 보였다.

글로벌 인기 역시 뜨겁다. ‘디자이어: 언리시’는 일본(1위), 멕시코(1위), 영국(5위), 미국(6위), 캐나다(7위) 등 다양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최상위권에 포진하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정상을 찍었다.

‘배드 디자이어’는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등 38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진입했다. 더해 일본 음원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음악 톱 100’ 1위에 올랐고, 라인뮤직 실시간 ‘노래 톱 100’ 상위권에 안착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화제다. 환상과 지옥에서 욕망에 물드는 멤버들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은 ‘배드 디자이어’ 뮤직비디오는 공개 16시간 만에 조회 수 1천만 회를 돌파했다. 뮤직비디오는 아르헨티나, 멕시코, 호주 등 28개 국가/지역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올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이어: 언리시’는 사랑하는 너와 내가 같아지기를 바라는 욕망과 인내를 자신들만의 감정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욕망이 없었다면 지금까지 올 수 없었다”라고 외친 엔하이픈은 데뷔 이래 지속적으로 자신들의 한계를 깨나가며 빛을 발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