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전남도, 전략작물 산업화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심진석
원문보기
오는 13일까지 시군서 접수
컨설팅·저장시설 등 최대 50억
전라남도는 쌀 적정 생산을 위해 논에 벼 대신 논콩, 옥수수 등 타작물 생산기반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전략작물 산업화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전남 무안군 한 논콩밭 전경. 전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쌀 적정 생산을 위해 논에 벼 대신 논콩, 옥수수 등 타작물 생산기반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전략작물 산업화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전남 무안군 한 논콩밭 전경. 전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2026년 전략 작물 산업화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전략 작물 산업화 지원사업은 논콩, 옥수수 등 주요 전략 작물 생산·유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교육·컨설팅, 기계·장비, 저장·선별시설 등 사업다각화를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분야별 지원 금액은 교육·컨설팅 3,000만 원, 기계·장비 1억~8억 원, 저장·선별시설 등 사업다각화에 최대 50억 원이다. 국비와 지방비로 교육·컨설팅, 기계·장비는 90%, 사업다각화는 80%를 지원한다.

분야별 지원 횟수는 교육·컨설팅 4회, 기계·장비 2회, 사업다각화 2회다.

지원 대상은 10㏊ 이상 공동영농을 하면서 논 타작물을 5㏊ 이상 재배하는 논 타작물 단지와 50㏊ 이상 논 타작물을 재배하는 들녘공동경영체를 운영하는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농협 등이다.

지원을 바라는 경영체는 사업신청서와 관련 자료를 각 시군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유덕규 전남도 식량원예과장은 "쌀 적정 생산과, 벼 보다 소득이 높은 논콩, 옥수수 등 전략작물 재배를 확대하려는 단지가 늘고 있다"며 "논 타작물 재배 확대에 필요한 교육·컨설팅, 시설·장비 등이 필요한 경영체는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25년 전략작물 산업화 지원사업으로 총 57개소의 법인과 지역농협에 교육·컨설팅, 기계·장비 31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 도 자체 사업비를 확보해 전략작물(콩) 전문생산단지 지원사업 등 14개소에 기계·장비 39억 원, 시군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논콩 파종 및 수확을 위한 임대용 농기계 52대, 17억 원을 지원중이다.

호남취재본부 심진석 기자 mour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2. 2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