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머리카락 유전자 검사까지 했다”… ‘닮은꼴’ 한가인 김동준, 결과는?

매일경제 이상규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boyondal@mk.co.kr)
원문보기
배우 한가인이 ‘도플갱어’로 화제를 모았던 배우 김동준과 다시 만났다. [사진출처 = 유튜브 ‘자유부인 한가인’ 영상 캡처]

배우 한가인이 ‘도플갱어’로 화제를 모았던 배우 김동준과 다시 만났다. [사진출처 = 유튜브 ‘자유부인 한가인’ 영상 캡처]


배우 한가인이 ‘도플갱어’로 화제를 모았던 배우 김동준과 다시 만났다.

5일 유튜브 채널 ‘자유부인 한가인’에는 “전국민이 놀란 닮은꼴 한가인 김동준, Face ID도 뚫릴까? (친자확인, 신병 비하인드)”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남동생이 휴가 나와서 낮술을 사주려고 나왔다는 한가인, 알고보니 ENA 드라마 ‘신병 시즌3’에 출연 중인 김동준을 만난것이었다.

두 사람이 당시 영상에 대해 이야기 하자 제작진은 “그 영상의 베스트 댓글이 ‘둘이 얘기하는 척하면서 서로 얼굴 구경한다’였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가인과 김동준은 “진짜 그랬다. 너무 신기했다. 이야기 하면서 서로를 봤다”고 공감했다. “부모님 반응은 어땠냐”라는 질문에 김동준은 “제3자의 나를 보는 느낌이다”라고 했고, 한가인은 “우리 언니보다 닮았다. 참 신기하고 희한한 일”이라고 답했다.

이후 제작진은 두 사람에게 스마트폰 얼굴 인식 실험을 제안했다. 각기 다른 기기(삼성·애플)에 한가인의 얼굴을 등록하고 김동준의 얼굴로 잠금 해제를 시도한 것.


결과는 두 기기 모두 얼굴을 인식하지 못했다. 이에 한가인은 “이래야 정상이다”라고 하면서도 아쉬워했다.

이어 두 사람은 서로의 얼굴을 합성해 ‘가상 2세’ 만들기에 도전했고 급기야 제작진은 유전자 검사까지 했다.

제작진은 “저희가 진짜 친남매검사를 해보려고 한다”면서 두 사람의 머리카락 5~6올과 입안 상피 세포를 채취해 유전자 분석을 진행했다. 검사 결과는 총 23개 항목 중 19개가 불일치해 친남매가 아님이 확인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