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 명단 제외' 홍명보호, 이라크전 이강인-황희찬 선발

중앙일보 박린
원문보기
이라크전을 앞두고 밝은 표정으로 훈련하는 이강인. [사진 KFA]

이라크전을 앞두고 밝은 표정으로 훈련하는 이강인. [사진 KFA]



11회 연속 본선행을 확정지으려는 한국축구대표팀이 이라크전에 이강인(파리생제르맹)과 황희찬(울버햄프턴)을 내세웠다.

한국축구대표팀은 6일(한국시간) 오전 3시15분부터 이라크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이라크와의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B조 9차전을 치른다. 선발명단이 킥오프 1시간 전에 발표됐다.

4-2-3-1 포메이션이 예상되는데, 오세훈(마치다 젤비아)이 최전방 공격수로 나서고, 이강인과 이재성(마인츠), 황희찬이 2선 공격수 출격할 전망이다. 이강인과 황희찬은 최근 소속팀 주전경쟁에서 밀려 경기 감각이 떨어졌지만, 홍 감독이 믿고 기용했다. 이강인은 올 시즌 소속팀 파리생제르맹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 등 트레블(3관왕)에 기여했다.

3선 미드필더에는 황인범(페예노르트)과 박용우(알아인)이 나선다. 포백 설영우(즈베즈다)와 조유민(샤르자), 권경원(코르파칸), 이태석(포항)과 골키퍼 조현우(울산)에게 최후의 저지선을 맡겼다.

이라크전에 나설 한국축구대표팀 선발 명단. 손흥민 대신 주장완장을 차는 이재성. [사진 KFA 인스타그램]

이라크전에 나설 한국축구대표팀 선발 명단. 손흥민 대신 주장완장을 차는 이재성. [사진 KFA 인스타그램]


팀 26명 중 23명이 경기 엔트리에 등록됐는데, 주장 손흥민은 교체명단에도 빠지며 명단에서 아예 제외됐다. 지난달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교체 출전한 손흥민은 아직 발 부상이 완치되지 않았다. 손흥민을 무리시키지 않겠다고 공언했던 홍명보 감독은 이날 손흥민을 배려했다.

손흥민 대신 주장완장은 이재성이 찬다. 손흥민의 등번호 7번은 이날 문선민(서울)이 단다. K리그1 득점선두(11골)를 달리며 생애 첫 A대표팀에 뽑힌 전진우(전북)은 이날 벤치에서 출격을 대기한다.


B조 선두(4승4무, 승점16) 한국은 이날 비기기만해도 조 2위까지 주어지는 본선 직행권을 확보할 수 있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