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속보] 한국·이라크 축구 선발라인업 "손흥민 제외" 중계시간

국제뉴스
원문보기
[정구현 기자]
이라크전 한국축구 국가대표 선발라인업 (사진=대한축구협회)

이라크전 한국축구 국가대표 선발라인업 (사진=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이라크전 축구중계시간 및 선발라인업이 관심사다.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9,10차전에 나설 한국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은 소집명단 26명 중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등 유럽에서 활약하는 주축 선수들이 변함없이 합류했다.

이라크전 대한민국축구 국가대표 선발라인업은 오세훈, 이강인, 황희찬, 이재성, 황인범, 박용우, 설영우, 조유민, 권경원, 이태석, 골키퍼 조현우

손흥민은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국축구는 피파(FIFA랭킹 23위), 이라크는 (FIFA랭킹 59위)다.

홍명보 감독은 전북현대의 전진우를 합류하며, "전진우는 K리그에서 득점을 가장 많이 기록했고, 득점 이외의 플레이에도 자신감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시즌 초에는 전진우의 역할이 측면에서 1대1을 펼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포켓 공간에서 움직이는 장면이 많더라. 그 역할이 대표팀의 색깔과 잘 녹아들 것"이라며 팀 승리를 기대했다.


김동헌과 조현택(이상 김천상무)이 다시 한 번 홍명보 감독의 선택을 받았으며, 김진규(전북현대)는 2022년 10월 이후 1년 8개월 만에 A대표팀에 복귀했다. 또 최준(FC서울)은 작년 6월 이후 1년 만에, 이한범(미트윌란)은 작년 10월 이후 8개월 만에 합류했다.

홍 감독은 그동안 3명의 공격수를 선발한 것과 달리 2명만 발탁한 점에 대해 "주민규(대전하나시티즌)가 리그에서 나름대로 득점을 기록하고 있지만 이번 2연전 상대의 약점을 파악했을 때 기존에 있던 오세훈이나 오현규, 혹은 손흥민, 황희찬 등으로 최전방을 구성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주민규를 선발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대한민국 이라크 3차예선 경기일정은 6일 새벽 3시15분 (한국시간) 바스라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며, 승점1점을 얻게되면 2026 북중미월드컵 본선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다.


생중계방송시간은 6일 새벽 3시15분 (한국시간) 쿠팡플레이와 KBS2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대한민국 쿠웨이트와의 경기는 오는 10일 20시0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전재수 시계 의혹
    전재수 시계 의혹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영입
    한화 오웬 화이트 영입
  5. 5SBS 연예대상 후보
    SBS 연예대상 후보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