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TK지역, '이재명 당선 감사 및 지역공약 이행 약속' 기자회견 개최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박용 기자] [포인트경제]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과 경북도당은 5일 오전 시당 김대중홀에서 합동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후보에게 지지를 보내준 대구경북 시도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과 경북도당이 5일 오전 시당 김대중홀에서 합동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후보에게 지지를 보내준 대구경북 시도민들께 감사의 인사 기좌회견을 가지고 있다.사진=민주당대구시당(포인트경제)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과 경북도당이 5일 오전 시당 김대중홀에서 합동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후보에게 지지를 보내준 대구경북 시도민들께 감사의 인사 기좌회견을 가지고 있다.사진=민주당대구시당(포인트경제)


이날 기자회견에는 허소 대구시당위원장, 이영수 경북도당위원장, 권오을 전 국회의원이 참석해 지역 공약 철저한 이행 의지를 밝혔다.

대구는 AI로봇 수도 조성, 미래모빌리티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조성, 후적지 문화예술단지 조성, 취수원 다변화, 민주주의 다양성 센터 설립 등 대구 지역 핵심 공약을 약속했다.

경북은 경주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신공항 스마트 물류단지 조성, 이차전지, 미래차, 녹색철강, 수소산업 등 신성장 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 경제를 새롭게 도약시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시도당은 "공약이 단지 선언에 그치지 않도록 구체적인 공약이행 로드맵을 수립하고, 예산확보 방안 마련, 행정절차 지원 등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정부·국회·지자체와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정책 실행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대선에서 대구는 지난 20대 대선보다 약 3만4000표(1.62%) 증가한 37만9000표(23.22%)를, 경북은 약 2만4000표(1.72%) 증가한 44만2683표(25.52%)를 득표했다"며, "그동안 보기 어려웠던 대구·경북 시도민들의 변화된 표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진짜 대한민국을 위한 시도민들의 지지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선거 결과는 국정농단과 내란기도 세력에 대한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며, 조속한 내란 종식과 민생경제 회복으로 보답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허소 위원장과 이영수 위원장은 "이번 대선에서 나타난 시도민들의 변화된 선택은 지역 소멸위기를 넘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자는 희망의 메시지였다"며, "앞으로도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과 경북도당은 대구경북의 발전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2. 2김용현 여인형 추가 구속
    김용현 여인형 추가 구속
  3. 3송파구 아파트 화재
    송파구 아파트 화재
  4. 4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5. 5리비아 군 참모총장 사망
    리비아 군 참모총장 사망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