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8 °
SBS 언론사 이미지

이 대통령, 윤 정부 장관들과 '김밥 국무회의'…전한 당부는

SBS 배준우 기자
원문보기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5일) 오전 취임 이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오늘 회의에는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장차관들이 다수 참석했는데요. 이 대통령은 "어색할 수도 있지만 국민을 중심에 두고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습니다.

배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 오전 10시 첫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모두 발언에서 국무위원은 국민들로부터 위임받은 업무를 하는 대리인이라며 국민을 중심에 두고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 우리 국민에게 위임받은 일을 하는 거니까 어쨌든 공직에 있는 그 기간만큼은 해야 될 최선을 다하면 될 것 같아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없이 새 정권이 출범한 만큼, 오늘 회의에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상임 과기부 장관, 조태열 외교부 장관, 이진숙 방통위원장 등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국무위원들이 다수 참석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 좀 어색하고 그러긴 하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대통령은 체제 정비가 명확하게 되기에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지만, 최대한 그 시간을 줄이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국무회의에서 각 부처별 현안을 보고 받은 이 대통령은 국무위원들과 국정 철학을 공유하며 업무 현황 파악을 지시했습니다.

첫 회의는 3시간 넘게 진행됐고 이 대통령과 국무위원들은 김밥으로 점심을 대신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출근 첫날인 어제 대통령실 안전 가옥에서 머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통령경호처는 이 대통령 출퇴근길에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 통제 구간을 최소화하는 등 '열린 경호'를 실시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후엔 안전치안 점검 회의를 열어 국가 안전 시스템을 점검했습니다.

(영상취재 : 이병주·최준식·김남성, 영상편집 : 위원양)

배준우 기자 gate@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