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에듀 일타강사 차길영 |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6월 4일(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6월 모의평가가 시행되었다. 6월 모의평가는 오는 11월 13일(목)에 시행되는 수능의 출제 방향과 난이도를 점검하고 본인의 성적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첫 시험이므로 올해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중요한 시험이다.
고등 수학인강 세븐에듀에서는 6월 모의평가를 치른 학생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수학 강사 차길영의 해설 강의를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다.
◇ 난이도 및 예상 등급 컷
2026학년도 6월 모의평가 수학영역은 지난해 수능과 비슷하거나 다소 쉽게 출제된 것으로 분석된다. 계산과정이 복잡하거나 여러 가지 개념들을 혼합하여 지나치게 어려운 문항을 배제하면서도 정의와 성질을 이용하여 추론하는 형태의 변별력 높은 문항들이 출제되었다.
수학 1등급컷 원점수는 확률과 통계 92점, 미적분 84점, 기하 89점으로 예상되고 2등급컷 원점수는 확률과 통계 83점, 미적분 75점, 기하 80점으로 예상된다.
◇ 출제 영역 및 문항수
고3 6월 모의평가의 출제 범위는 수학Ⅰ, 수학Ⅱ의 전 범위와 확률과 통계는 확률, 미적분은 미분법, 기하는 평면벡터까지이다. 또 공통 과목은 22문항(수학Ⅰ, 수학Ⅱ 각 11문항), 선택 과목은 각 8문항(확률과 통계 8문항, 미적분 8문항, 기하 8문항)이 출제되었다.
◇ 변별력 문항
공통 과목인 수학Ⅰ, 수학Ⅱ에서 오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문항은 20번 주기함수를 이해하고 등차수열의 일반항을 구하는 문항, 21번 함수의 극한의 성질을 이용하여 주어진 조건을 만족시키는 함숫값을 구하는 문항, 22번 지수함수의 그래프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문항이다.
확률과 통계에서 오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문항은 28번 독립시행을 이용하여 조건부확률을 구하는 문항, 29번 확률의 덧셈정리를 이용하여 확률을 구하는 문항, 30번 중복조합을 이용하여 조건을 만족시키는 함수의 개수를 구하는 문항이다.
미적분에서 오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문항은 28번 사잇값 정리와 합성함수의 미분법 및 이계도함수를 이용하여 주어진 조건을 만족시키는 함수 f(x)를 구하는 문항, 29번 주어진 조건을 만족시키는 수열을 구한 후 등비급수의 합이 존재하는 수열을 구하는 문항, 30번 도함수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문항이다.
기하에서 오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문항은 28번 타원의 정의와 도형의 성질을 이용하여 타원의 장축의 길이를 구하는 문항, 29번 쌍곡선의 정의와 도형의 성질을 이용하여 쌍곡선의 주축의 길이를 구하는 문항, 30번 벡터의 성질과 내적을 이용하여 벡터의 내적의 최솟값을 구하는 문항이다.
6월 모의평가 문제 및 정답 이의신청은 오는 7일 오후 6시까지 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정답은 9~17일 이의 심사를 거친 다음 17일 오후 5시에 확정 발표된다. 성적표는 내달 1일에 통지된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모의고사와 수능을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차길영 모의고사'를 오픈했다. 차길영 모의고사는 학력평가, 모의고사 일정에 맞춰 그에 맞는 시험 범위로 주기적인 실전 훈련이 가능하도록 구성됐으며 검증된 출제위원의 예리한 시각으로 만들어진 문항으로 제작됐다. 또한 체계적인 해설 강의와 해설지로 틀린 문제는 물론 맞힌 문제도 꼼꼼하게 정리하게 함으로써 모의고사 및 수능 대비를 돕는다.
차길영 모의고사 패키지는 시험지와 OMR 카드, 해설지, 전 문항 해설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2는 4회, 고3·N수생은 10회가 제공된다. 또한 시험지만 별도로 구매할 수 있으며 단체 구매도 가능하다. 수학올패스와 차길영패스 수강생들에게는 해설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므로 시험지만 구매하면 된다.
세븐에듀 관계자는 "2026학년도 대수능을 준비하거나 실전 훈련을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우고 싶은 수강생, 자신의 학습 상태를 평가 및 점검해 보고 싶은 수강생들이라면 차길영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