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생성형 편집’에 빠진 1030세대…삼성 갤럭시 AI 사용률 2배 증가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대표 전영현)는 갤럭시 기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3개월간 갤럭시 AI 기능 가운데 ‘포토 어시스트’의 사용률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발표했다.

특히 10~30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생성형 편집’ 기능에 대한 활용이 급증하며, AI 기반 이미지 편집 문화가 일상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포토 어시스트(Photo Assist)’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 처음 도입된 기능으로, 사용자가 사진 속 피사체를 제거하거나, 특정 영역을 자연스럽게 채워 넣는 등 다양한 AI 기반 이미지 편집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표적으로, 이미지 속 인물의 의상이나 헤어스타일을 변경하거나, 물체를 지운 후 자연스럽게 배경을 복원하는 ‘생성형 편집’ 기능은 SNS와 유튜브 등에서 자연스러운 결과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인물 사진 스튜디오’ 기능을 통해, 일반 인물 사진을 3D 캐릭터, 수채화 스타일 등으로 변환하는 기능도 함께 제공되며,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려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24 시리즈를 통해 ‘갤럭시 AI’를 처음 시장에 선보이며, 스마트폰 기반의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를 연 바 있다. 올해는 갤럭시 S25 시리즈를 통해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한 AI 경험을 제공하며, AI 스마트폰 대중화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생성형 편집’은 단순한 이미지 보정 기능을 넘어, 사용자 개성과 창의성을 표현하는 새로운 디지털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갤럭시 AI의 차별화된 경험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누릴 수 있도록 기능 고도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