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나이지리아서 구덩이 붕괴…아이 11명 사망

뉴시스 김용중 인턴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나이지리아 중북부 카두나주에 위치한 야르도카 마을에서 아이들이 파던 구덩이가 무너져 내리면서 18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사진=더 가디언 캡처) 2025.06.05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나이지리아 중북부 카두나주에 위치한 야르도카 마을에서 아이들이 파던 구덩이가 무너져 내리면서 18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사진=더 가디언 캡처) 2025.06.05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용중 인턴 기자 = 나이지리아에서 아이들이 파던 구덩이가 무너져 내려 18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4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매체 '더 가디언'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 45분께 나이지리아 중북부 카두나주에 위치한 야르도카 마을에서 4~9세 아이들이 파던 구덩이가 무너져 내려 안쪽에 있던 아이들이 파묻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아이들은 벽돌을 만들기 위해 구덩이를 파고 있었다고 한다.

현지 경찰은 "마을 주민들이 힘을 모아 구덩이에서 아이들을 구출했다"며 "이 사고로 아이 11명이 사망했고 7명이 부상을 당해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사망자 중 9명은 마을 주민이 아닌 타 지역의 비공식 마드라사(이슬람 종교 학교) 학생이라고 전해진다. 야르도카 마을 이장은 "그들은 선생님을 따라 야르도카 마을에 공부하러 왔다"라고 했다.

이번 사고는 피해자들이 어린 학생들이었다는 점에서 아동 노동에 대한 우려를 확산시켰다. 현지 경찰은 아동 노동의 정황을 포함해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이다.

마을 이장은 "그들은 판매용 벽돌을 만들고 있었던 것이 아니다. 이 지역은 마을 사람들이 집을 짓거나 수리할 때 모래를 파는 용도로 흔히 사용하는 장소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j231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관봉권 띠지 의혹
    관봉권 띠지 의혹
  4. 4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전남 행정통합
  5. 5전장연 지하철 시위
    전장연 지하철 시위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