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이렇게 빨리?' UCL 결승서 PSG에 0-5 대패한 인자기 감독, 사우디서 새출발... 알 힐랄과 2년 계약[공식발표]

OSEN
원문보기
[사진] 알 힐랄 소셜 미디어 계정

[사진] 알 힐랄 소셜 미디어 계정


[OSEN=노진주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 불과 4일 만에 시모네 인자기(52) 감독이 인터밀란을 떠나 사우디아라비아 알 힐랄과 계약을 체결했다.

알 힐랄은 5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이탈리아의 천재 감독이 사우디에 입성했다. 인자기 감독과 2년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발표했다.

인터밀란은 지난 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자기 감독과의 결별을 알렸다.

유럽축구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와 BBC 등 주요 매체에 따르면 인자기 감독은 인터밀란과 상호 합의로 계약을 해지했다.

BBC 등 다수 매체에 따르면 인자기 감독은 알 힐랄에서 연봉 2600만 유로(약 403억 원)를 받는다.

인자기 감독은 2024-2025시즌 챔피언스리그(UCL) 잇따른 준우승에 그친 뒤 팀을 나와 사우디에서 새출발한다.


그는 2021년 인터밀란 사령탑에 올라 2023-2024시즌 세리에A 우승을 이끌었다. 2022-2023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올랐지만 맨체스터 시티에 0-1로 패해 2위에 머물렀다. 2024-2025시즌에도 UCL 결승에서 파리 생제르망(프랑스)에 0-5로 대패하고 말았다.

[사진] 인자기 감독 / 알 힐랄 소셜 미디어 계정

[사진] 인자기 감독 / 알 힐랄 소셜 미디어 계정


부침이 이어지자 인자기 감독은 시즌 종료 직후 새 팀을 물색했다. 일부에서는 그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행 가능성도 제기했지만 인자기 감독은 사우디를 택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사령탑이 불과 며칠 만에 중동으로 향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알 힐랄은 약 10일 뒤 개막하는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에 참가해 레알 마드리드와 개막전을 치른다.

/jinju217@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