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군인 아들 마중 어머니 사망케한 음주운전, 지켜보기만 한 3명?

이데일리 박지혜
원문보기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무면허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 휴가 나온 군인 아들을 데리러 가던 어머니를 숨지게 한 사고의 가해 차량 동승자들이 방조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사진=인천소방본부

사진=인천소방본부


인천 남동경찰서는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A씨 등 20대 남녀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5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달 8일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의 한 도로에서 술을 마시고 벤츠 승용차를 운전하는 정모(24) 씨의 범행을 방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 씨는 당일 오전 4시 26분께 왕복 8차로 도로에서 중앙선 넘어 역주행하다가 마주 오던 QM6 SUV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피해 차량 운전자인 60대 여성 C씨와 가해 차량 동승자인 20대 남성이 숨졌다.

방조 혐의로 입건된 A씨 등 3명도 이 사고로 다쳐 병원 치료를 받았고 이 중 1명은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C씨는 이날 휴가 나온 군인 아들을 데리러 군부대에 가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고 당시 CCTV 영상에는 정 씨가 운전한 흰 벤츠 승용차가 중앙선을 넘어 빠른 속도로 달리다 맞은 편에서 오던 QM6 SUV를 정면으로 들이받는 장면이 담겼다. 피해 차량은 강한 충격으로 중앙분리대를 부수면서 30m 가까이 튕겨 나갔다.

정 씨는 충돌 전 100m가량 역주행한 것으로 추정된다.

과거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정지된 정 씨는 재차 술을 마시고 지인의 차를 빌려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드러났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채혈 감정 결과 사고 당시 정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의 면허취소 수치였다.

정 씨는 “술을 마시고 운전했다”며 음주운전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경찰은 “정 씨가 아직 입원 치료를 받고 있어 조사하지 못했다”며 “추가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2. 2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3. 3박근형 이순재
    박근형 이순재
  4. 4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5. 5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