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광장' 감독 "웹툰 일부 각색, 원작자도 만족해" [N현장]

뉴스1 김민지 기자
원문보기
'광장'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

'광장'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광장' 감독이 원작인 웹툰을 일부 각색했으며, 원작자들도 이에 만족했다고 말했다.

5일 오전 서울 중구 동호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광장'(극본 유기성/연출 최성은) 제작발표회에서 최성은 감독이 작품에 대해 설명했다.

최 감독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라며 "원작의 스토리 일부를 각색했는데, 주안점을 둔 건 (기준의 행동에) 행간을 채우는 것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원작자분들도 이를 흥미롭게 봐주시고 만족하셨다, 영상을 보고 감사하게도 축전까지 보내주셨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최 감독은 "가장 기대하시는 지점은 액션일 것"이라며 "기준은 물론 각 캐릭터가 각자의 욕망과 감정을 갖고 어떠한 행위를 하는지를 따라가는 데 중점을 뒀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 중요한 건 기준의 감정이었다, 이를 납득하지 못하면 그 행위가 물리적 충돌로만 보일 수밖에 없다, 기준의 감정이 액션으로 도출되는 과정이 납득되길 바라면서 그런 지점에 신경을 썼다"라고 부연했다.

한편 '광장'은 스스로 아킬레스건을 자르고 광장 세계를 떠났던 기준(소지섭 분)이, 조직의 이인자였던 동생 기석(이준혁 분)의 죽음으로 11년 만에 돌아와 복수를 위해 그 배후를 파헤치는 누아르 액션 드라마다. 총 7부작으로, 6일 공개된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3. 3이강인 PSG 슈퍼컵
    이강인 PSG 슈퍼컵
  4. 4전북 모따 임대
    전북 모따 임대
  5. 5공화당 트럼프 반란표
    공화당 트럼프 반란표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