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비상경제점검 TF' 회의 주재…경제대책 논의

SBS 엄민재 기자
원문보기
<앵커>

이재명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곧바로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취임 1호 행정명령으로 비상경제점검TF를 꾸릴 것을 지시하고, 경제부처 관련자들을 모아 경기를 살리기 위한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엄민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취임 후 1호 행정 명령으로 비상경제점검 TF의 구성을 지시했습니다.

국무총리 직무대행인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이 대통령이 전화 통화로 어제저녁 7시 30분부터 경제부처 관련 책임자 등 회의를 소집하라고 지시했고 이에 따라 밤 9시 50분까지 이 대통령 주재로 약 2시간 20분 동안 첫번째 비상경제점검 TF 회의가 열렸습니다.


회의에는 김범석 기재부 1차관, 정인교 산자부 교섭본부장, 권대영 금융위 사무처장 등 각 경제부처 관계자들이 참석했는데 이 대통령은 대미 통상 현황 및 추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듣고 최근 경기와 민생 현안 문제점과 대응책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추경을 위한 재정 여력과 추경이 가져올 즉각적인 경기 진작 효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묻고 적극적인 경기, 민생 진작 대응과 리스크 관리를 주문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 대통령이 경제 관료들에게 작고 세세한 발상이나 입법적 요구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제안해달라고 요청했다면서, 대통령 개인 전화번호를 이들에게 전달하고, 개인 소셜 미디어나 전화로 직접 알려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과 대통령실 측은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이후 대통령실 공무원들이 원 부처로 복귀해 인수인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 용산 사무실로 왔는데 꼭 무덤 같습니다. 아무도 없어요. 컴퓨터도 없고 프린터도 없고 황당무계 합니다.]

이 대통령은 국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윤석열 정부 대통령실에 근무했던 일반직 공무원들에게 업무에 곧바로 복귀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영상취재 : 최준식, 영상편집 : 황지영)

엄민재 기자 happymj@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3. 3여인형 이진우 고현석 파면
    여인형 이진우 고현석 파면
  4. 4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5. 5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