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트윈위즈, 독일 호헨슈타인 성능 인증 획득

중앙일보 n/a
원문보기
㈜트윈위즈가 획득한 독일 호헨슈타인의 ISO 22196(항균) 인증마크

㈜트윈위즈가 획득한 독일 호헨슈타인의 ISO 22196(항균) 인증마크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 연구소기업인 ㈜트윈위즈(대표 김창수)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독일 호헨슈타인으로부터 항균 제품군에 대한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 ㈜트윈위즈는 액상 항균·항바이러스·항곰팡이 소재 전문기업이다.

호헨슈타인은 전 세계 소재 기업들이 신뢰하는 유럽 대표 시험기관으로, 독일이 자랑하는 최고 위생 전문기관이기도 하다. 특히 ISO 18184(항바이러스) 및 ISO 22196(항균) 시험 기반 평가에서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삼성전자, LG전자, 포스코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 또한 호헨슈타인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트윈위즈는 이번에 ISO 22196(항균) 규격 시험 방법으로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총 2균종에 대해 우수한 항균 효과를 입증했다. 이번 결과는 ㈜트윈위즈의 항균 소재 성능이 유럽을 넘어 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트윈위즈의 액상 항균·항바이러스·항곰팡이 소재는 도료, 수지, 잉크, 라텍스 등 다양한 산업 소재에 적용된다. 기존 고체형 소재 대비 제품의 색상, 외관 및 특성 변화 없이 항균, 항바이러스, 항곰팡이 기능을 부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고객사의 입장에서는 기존의 생산 공정에 그대로 추가기능을 적용할 수 있어 쉽고 간편하다.

㈜트윈위즈는 최근 국내 유수 기업과 협력해 UV/열 경화형 코팅액, 수성/유성 페인트, 최첨단 기능성 필름과 식품 포장용 종이 코팅 필름 등 각종 고기능성 소재로 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한국수자원공사가 지원하는 K-water 협력 스타트업에 선정돼 친환경 항균 소재 기술 연구도 수행 중이다.

㈜트윈위즈 심한수 연구소장은 “이번 호헨슈타인 인증은 ㈜트윈위즈 제품의 국제적 신뢰도를 높여 향후 글로벌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항균 기술개발로 앞으로 고객사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시현 인턴기자 park.sihyun1@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