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광주 북구, 아름다운 오늘을 간직하는 '실버뷰티 추억만들기 사업' 추진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실버뷰티 추억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이 현재의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미용 서비스'와 '장수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북구가 구비 1천만 원을 투입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정책이다.

먼저 '미용 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100명에게 헤어 커트 및 염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단장을 마친 어르신들의 모습을 촬영해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또한 '장수사진 촬영'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에 추천한 만 75세 이상 어르신 80명을 대상으로 ▲헤어(커트 및 드라이) ▲메이크업 ▲한복 대여 ▲장수 사진 촬영 ▲액자 제작 등 전 과정을 지원해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촬영 경험이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대한미용사회 광주북구지회 소속 전문 미용사들이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에 직접 참여해 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총 2회(6월 10일, 7월 1일)에 걸쳐 진행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행사 일정은 오는 10일 오전 9시에 우산종합사회복지관(북구 중문로55)에서 첫 번째 행사가 열리고 7월 1일 오전 9시에 오치종합사회복지관(북구 서하로194번길 6)에서 두 번째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북구청 위생과(062-410-6696) 또는 ㈔대한미용사회 광주북구지회(062-521-9642)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현재의 모습을 아름답게 추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뿌리이신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2. 2백악관 황금열쇠
    백악관 황금열쇠
  3. 3당일배송 우리집
    당일배송 우리집
  4. 4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5. 5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