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충북청주FC, 2002년생 '최강 멀티 플레이어' 최강민 임대 영입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하 충북청주FC)이 2025시즌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울산HD FC의 라이트백 최강민을 임대 영입하며, 우측 풀백 자원 보강에 박차를 가했다.

2002년생 최강민은 현대고등학교 출신으로 2021년, 포르투갈 리그의 카사 피아 AC에 입단하면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고 이후에는 다시 한국으로 복귀하여 대구예술대학교에 입학했다. U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U-23 대표팀과 제21회, 제22회 덴소컵 한일대학축구정기전에 발탁되는 등 꾸준한 활약을 펼쳤고 결국 울산HD FC의 우선 지명 콜업을 받아 K리그 입성을 알렸다.

176cm, 68kg의 신체 조건을 가진 최강민은 준수한 크로스 능력과 왕성한 활동량, 뛰어난 전진성을 활용한 돌파력 등 풀백으로서의 강점을 다양하게 지니고 있다. 또, 미드필더도 볼 수 있는 자원으로 뛰어난 연계 능력과 안정적인 볼 소유 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

울산HD FC를 잠시 떠나 충북청주FC의 유니폼을 입게 되는 최강민은 "충북청주라는 좋은 팀에 합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매 경기 열심히 뛰며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충북청주FC의 다음 경기는 충남아산FC와 6월 6일 금요일 오후 7시 청주종합경기장에서 예정되어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