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나주시, 청년 솔로탈출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만남 유도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소재봉 기자] [포인트경제] 나주시가 지역 미혼 청년들의 건전한 만남과 소통을 지원하는 '2025 힙한 청춘의 솔로탈출'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참가 대상은 나주에 거주하거나 관내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 재직 중인 만 25~39세 미혼 남녀로 20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2일 나주시가 힙한 청춘의 솔로탈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나주시 (포인트경제)

2일 나주시가 힙한 청춘의 솔로탈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나주시 (포인트경제)


높은 관심 속에 총 40명이 신청해 대기자까지 발생하는 등 청년층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지난 2023년부터 '솔로탈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긍정적인 결혼관 형성과 실질적 인연 형성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1기 참가자 중에는 결혼해 현재 출산을 앞둔 커플도 있는 등 의미 있는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5월부터 7월까지 총 8주에 걸쳐 진행되며 연애 및 의사소통 교육, 데이트코스 짜기, 도시락 만들기, 와인과 함께하는 성(性) 인식 교육 등 다채로운 체험형 활동과 교육으로 구성했다.

특히 마지막 주에는 지역 농가를 방문해 수확 체험과 지역 명소 힐링 프로그램이 결합된 '청춘팜파티'가 예정돼 있어 자연 속에서 소통하며 서로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2. 2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3. 3석현준 용인FC 입단
    석현준 용인FC 입단
  4. 4러시아 유로클리어 소송
    러시아 유로클리어 소송
  5. 5리헤이 뮤지컬 시지프스
    리헤이 뮤지컬 시지프스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