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7' 티저 영상 공개…"울트라 경험 담았다"

메트로신문사 이혜민
원문보기
삼성전자가 내달 초 공개할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 7'의 티저 영상을 4일 처음으로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날 자사 뉴스룸에 '울트라 경험을 펼치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기능적 디자인과 기술의 조화를 통해 일상을 향상시킬 차세대 갤럭시를 올여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밀한 하드웨어, 강력한 성능, 폼팩터에 최적화된 인공지능(AI)까지 울트라에 기대하는 모든 요소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푸른 빛을 띤 갤럭시 Z 폴드가 세로로 접혔다가 펼쳐지는 모습이 담겼다. 접었을 때는 기존 제품보다 길쭉한 비율이 완화돼 일반 바(bar) 타입 스마트폰처럼 보이는 점이 눈에 띈다. 폴드를 닫은 상태에서도 이질감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이 이번 제품에서 '울트라'라는 표현을 강조한 것은 성능 향상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다만 'Z 폴드 울트라'라는 별도 제품명으로 출시되지는 않을 전망이다.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Z 폴드7은 펼쳤을 때 기준 두께가 3.9㎜로, 전작 폴드6(5.6㎜)나 일부 국가에 출시됐던 스페셜 에디션(4.9㎜)보다 더 얇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는 8.2인치,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6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내달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을 공개하는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 예정이다. 뉴욕 언팩은 2022년 8월 갤럭시 Z 플립4·폴드4 공개 이후 3년 만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함은정 김병우 결혼
    함은정 김병우 결혼
  2. 2KBS 연기대상
    KBS 연기대상
  3. 3손흥민 메시 월드컵
    손흥민 메시 월드컵
  4. 4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5. 5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