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성소수자’ 하리수, 이재명 대통령 당선에 “국민들 잘 살 수 있도록”

매일경제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happy@mk.co.kr)
원문보기
하리수. 사진 ㅣ스타투데이DB

하리수. 사진 ㅣ스타투데이DB


성소수자인 방송인 겸 가수 하리수가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되자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하리수는 4일 자신의 SNS에 “이재명 대통령님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우리나라 국민들 잘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세요. 파이팅”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 당선인이 파란색 점퍼를 입고 두 손을 번쩍 들어 올린 모습이 담긴 사진도 올렸다.

하리수는 국내 1호 트렌스젠더 연예인으로 지난 2022년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 촉구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성소수자의 권리를 위해 목소리를 내왔다.

당시 하리수는 한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차별금지법이 제정되면 성소수자 뿐만 아니라 아동성애자나 성도착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자유를 부여해주기 때문에 절대로 안 된다는 반대 의견이 있더라”라며 “그런데 그건(아동성애자나 성도착증) 범죄지 자유를 주는 게 아니다. 잘못된 생각들은 헌법이 용인하지 않는다. 그런 이유로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면 안 된다고 사람들을 현혹하면 안 된다”는 자신의 견해를 밝히기도 했다.

앞서 2021년엔 변희수 전 하사가 군복무 중 성전환 수술을 받고 강제 전역 당한 뒤 세상을 떠나자 “내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20년 세월이 흘렀는데 오히려 인권이 후퇴하면 후퇴했지 더 진보되지가 않고 있다”며 “성수자에 대한 사람들에 배려심이나 인권에 대한 거는 너무 뒤로 다 후퇴한 것 같아 너무너무 소름이 끼쳤다”고 비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