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락인컴퍼니-캡클라우드, 모바일 앱 생태계 동반성장 '맞손'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모바일 앱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와 클라우드 MSP 기업 캡클라우드(대표 최승억)가 모바일 앱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5일 이번 협약을 통해 보안과 인프라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구축, 글로벌 앱 개발사를 대상으로 한 지원 체계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락인컴퍼니는 SaaS 형태로 제공하는 '리앱(LIAPP)' 서비스를 통해 코드 난독화, 위변조 방지, 디버깅 및 루팅 탐지, 해킹 툴 차단 등 모바일 앱 보안 전반에 걸친 고도화된 기술을 제공해 왔다.

현재까지 23개국, 2천여 개 이상의 앱 서비스에 적용된 '리앱'은 보안성과 확장성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캡클라우드는 전 세계 주요 거점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한 MSP(Managed Service Provider)로, 최근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등 신규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다. 게임, 커머스, 핀테크 등 모바일 기반 산업 전반에 걸친 인프라 운영 경험을 토대로, 개발사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앱 개발사의 해외 진출 지원 ▲인디 개발사 네트워크 확대 ▲앱 산업 내 데이터 분석 및 보안 품질 향상 등 분야에서 공동 협력을 추진한다. 특히 락인컴퍼니의 개발사 기반 보안 서비스 경험과, 캡클라우드의 글로벌 클라우드 운영 역량을 결합해 모바일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는 "보안은 더 이상 앱 개발 이후의 문제가 아니라, 개발 초기 단계부터 인프라와 함께 설계돼야 한다"며 "이번 협업은 개발사의 기술 리스크를 줄이고, 창의적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최승억 캡클라우드 대표 역시 "빠르게 진화하는 모바일 산업에 최적화된 보안과 인프라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국내 앱 기업의 글로벌 확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락인컴퍼니는 2013년 설립 이후 금융, 게임, 커머스, 핀테크 등 다양한 산업군에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캡클라우드는 2018년 설립 이후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뿐 아니라 글로벌 게임 유통 사업으로도 외연을 확대하고 있다.


wind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