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혜은, 유시민 저격 사과…“말의 무게 다 시 느껴”

헤럴드경제 이명수
원문보기
배우 김혜은

배우 김혜은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서울대 성악과 출신 배우 김혜은이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인 유시민 작가를 겨냥한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김혜은은 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자필 편지를 통해 “지난 5월31일 제가 작성한 글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거나 상심하셨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오래도록 말을 해온 사람으로서 이번 일을 통해 말이 가진 무게를 다시 한 번 배웠다는 그는 “깨달음을 잊지 않고 스스로를 더욱 다잡는 배우가 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특히 “앞으로는 배우로서 저의 생각과 표현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더 깊이 고민하며 공인으로서 조심스럽고 책임있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 작가는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서 “유력한 정당의 대통령 후보(김문수) 배우자라는 자리가 설난영씨 인생에선 거의 갈 수 없는 자리”라는 발언을 했다가 중장년 여성 비하 발언 시비에 휩싸였다.

김혜은은 그러자 지난달 31일 “어제 오늘처럼 서울대 나온 학력이 부끄러운 적이 없었던 것 같다. 제가 대신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 서울대 나왔다며 고졸 비하하는 교만하고 계급의식 쩔어 사는 썩은 지성인이 아니다”라고 유 작가의 발언을 비판했다.


해당 글이 온라인에서 논란이 되자 김혜은은 해당 글을 삭제하고 댓글 기능을 차단했다.

김혜은은 1997년 청주MBC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이후 MBC 프리랜서 기상캐스터로 활약하다 2004년 퇴사했다. 그 다음엔 배우로 전향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