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이승환, 이재명 출구조사 과반 득표에 "퇴보에서 전진으로"

더팩트
원문보기

12·3 비상계엄 사태 후 윤 전 대통령 탄핵 지지

가수 이승환이 지난 3일 개인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를 환영하는 글을 게시했다. /인스타그랩 캡처

가수 이승환이 지난 3일 개인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를 환영하는 글을 게시했다. /인스타그랩 캡처


[더팩트 | 김명주 기자] 제21대 대통령선거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당선이 확정된 가운데 가수 이승환이 전날 공개된 대선 출구조사 결과를 환영했다.

이승환은 지난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지상파 3사(KBS·MBC·SBS) 출구조사 결과 화면을 올리면서 "퇴보에서 전진으로"라고 썼다. 그가 올린 사진에서 이재명 후보가 51.7%,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가 39.3%의 득표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앞서 이승환은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윤 전 대통령 탄핵을 공개적으로 찬성했다. 지난 4월 4일 윤 전 대통령이 파면된 후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우리의 헌법은 정교하고 우리의 민주주의는 굳건하다. 대한민국 만세"라고 글을 올리기도 했다.

그는 사전투표 첫날이던 지난 29일 개인 소셜 미디어에 더불어민주당의 상징인 파란색 상의를 입고 '투표 완료'라고 적힌 종이를 든 사진을 게시했다. 그러면서 "다른 날보다 일찍 일어났다. 평화를 일구고 경제를 일으킬 유능한 일꾼을 뽑는다는 일념에 가슴이 일렁여서"라고 적었다.

이승환은 1989년 첫 정규 앨범 'B.C 603'로 데뷔했고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덩크 슛', '천일동안', '가족'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간 독보적인 경지에 이른 공연으로 열렬한 호응을 얻었으나 윤 전 대통령 탄핵 찬성 입장을 밝힌 후 지난해 12월 경북 구미에서 열릴 예정이던 데뷔 35주년 콘서트가 취소되고 극우 유튜버들의 공격을 받는 등 수난을 겪었다.

한편 4일 오전 제21대 대통령선거에서 이재명 후보의 당선이 확정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전체위원회의를 열어 대선 개표 결과에 따라 이재명 후보를 대통령 당선인으로 공식 확정했다. 그는 대선에서 득표율 49.42%(1728만7513표)를 기록해 김문수 후보(41.15%·1439만5639표)를 상대로 승리했다.


silkim@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