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민심터치] '1·2위 격차 1%P 미만' 지난 대선 초박빙 지역, 이번엔?

JTBC
원문보기


오후 10시 43분 지나고 있습니다. 현재 개표 얼마나 진행됐는지 보겠습니다. 개표율 19.2%, 이재명 후보가 47.4%로 1위 달리고 있습니다. 2위 김문수 후보와의 격차는 3.1%P입니다. 이준석 후보는 7.1% 득표율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분, 사실 개표 방송 밤 새워서 안 보는 분들도 있잖아요. 그럼 "너 왜 보냐?" 했을 때 "재미있어서 보지" 대답하실 분들도 있을 텐데, 그렇습니다. TV 끄고 주무시고 결과만 보실 분들도 계실 텐데, 그래도 지금 깨어 계신 분들, 이런 거 보는 재미로 개표 방송 밤새 지켜보시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바로 '초박빙' 레이스를 보는 재미가 있잖아요.

일단은 지난 대선 자체가 초박빙이었습니다. 지난 대선 1·2위 격차가 0.7%P 차이였습니다. 표 차이도 24만여 표 차이밖에 나지 않았습니다. 이게 직선제 개헌 이후 '최박빙' 승부였습니다.

그런데 지역별로 좀 더 따져보니까요. 1·2위 격차가 1%P 미만이었던 곳을 살펴 보니까 7곳이 나오더라고요. 지난 대선 때 초접전 지역이 지금은 어떤 상황인지 살펴보는 재미, 한 번 보겠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가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