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BTS 리더' RM, 아미 곁으로 돌아온다…"전역 D-7 가즈아"

세계일보
원문보기
방탄소년단 RM이 3일 게시한 군 복무 일정 앱 '군돌이' 화면 사진. RM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RM이 3일 게시한 군 복무 일정 앱 '군돌이' 화면 사진. RM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본명 김남준)이 전역 예정 소식을 알리며 '현실 군인 모먼트'를 선보였다.

RM은 3일 자정에 "가주아ㅏㅏㅏㅏㅏ"라는 문구와 함께 "말년님, 전역까지 7일 남았어요! 꽃길만 걷기를 군돌이가 응원할게요"라는 문구가 담긴 군 복무 일정 앱 '군돌이'의 화면 사진을 게시했다.

RM은 지난 2023년 12월 11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군악대에서 복무중이며, 오는 10일 멤버 뷔(V, 김태형)와 함께 전역한다.

글로벌 아이돌 그룹의 리더지만 군대 전역을 손꼽아 기다리는 RM의 모습은 여느 평범한 30대 청년의 모습과 다르지 않아 친근감을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RM에 이어 오는 11일은 지민과 정국, 22일에는 슈가가 제대하면서 전 멤버가 군대를 다녀온 '군필돌'이 됐다.

지난 2022년 맡형 진의 입대를 시작으로 오랜 '군백기(군 입대 공백기)'를 지나 완전체를 이루고 앞으로 이들이 펼칠 활약에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오는 13일 방탄소년단은 전역을 환영하는 세계 아미(ARMY, 팬덤명) 대규모 축하 행사를 개최한다.

박지현 온라인 뉴스 기자 jullsj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