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청봉교 |
(속초=연합뉴스) ▲ 40년 이상 노후 청봉교 보수 추진…19억원 투입 = 강원 속초시는 설악동 관문에 있는 청봉교의 보수·보강 공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청봉교는 1977년 준공된 이후 40년 이상 지난 노후 교량이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실시한 정기 안전 점검에서는 구조물에 중대한 결함이 발견돼 D등급 판정을 받았다.
이에 즉시 실시설계를 실시, 관계기관과 협의해 지난해 12월 재난 안전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했다.
시는 교부세를 포함해 총사업비 19억원을 투입, 단풍철 이전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량 내구성을 높이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의 통행 안전을 확보한다.
이병선 시장은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공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청해학교 구강보건실 |
▲ 속초시보건소, 청해학교 학생 대상 구강 관리 서비스 운영 = 속초시보건소는 청해학교 학생들의 구강 건강 관리를 위해 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청해학교는 속초 장사동에 있는 공립 특수학교로, 2007년 청해학교 개교와 함께 이 사업을 시작했다.
학교 내에는 구강보건실을 설치하고, 치과 공중보건의와 치과위생사가 전교생 대상 구강검진과 예방 진료를 실시한다.
주요 진료 항목으로는 스케일링, 치아 홈 메우기, 불소도포 등이 있다.
시 보건소는 이번 사업을 오는 12월까지 방학 기간을 제외하고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박중현 시 보건소장은 "더 많은 취약계층에 양질의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