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세븐틴, 日 오리콘 접수…"해외 가수 중 최다 1위"

디스패치
원문보기

[Dispatch=이아진기자] 세븐틴이 오리콘 차트에서 신기록을 추가했다.

오리콘에 따르면, 세븐틴은 정규 5집 '해피 버스트데이'(HAPPY BURSTDAY)로 6월 9일 자 '주간 앨범 랭킹'(집계 기간 5월 26일~6월 1일) 1위에 올랐다. 총 45만 7,000장을 팔았다.

올해 해외 남녀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주간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다. 해당 차트에서 통산 14번째 정상을 찍었다. 해외 아티스트 중 최다 1위 기록을 세웠다.

신보로 각종 일본 차트를 휩쓸고 있다. 라인 뮤직의 실시간 및 일간 '앨범 톱 100',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애플뮤직 '톱 앨범',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등에서도 정상을 밟았다.

한국과 중국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은 252만 1,208장이다. 중국 QQ 뮤직 일간 및 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앨범' 종합 부문에서도 최고 순위를 찍었다.

타이틀곡 '썬더'(THUNDER) 역시 흥행 중이다. 벅스 일간 차트(5월 30일~6월 1일)에서 발매 직후부터 쭉 정상을 지키고 있다. 멜론 '톱 100' 1위로 직행하기도 했다.


외신의 호평이 이어졌다. 미국 빌보드는 "폭발적이고 매혹적이다. 다른 어떤 노래와도 비교할 수 없다"고 평했다. 영국 엔엠이는 "멤버들의 케미스트리와 팀의 매력이 돋보인다"고 짚었다.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드>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3. 3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4. 4리버풀 공격수 부상
    리버풀 공격수 부상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