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박보검·아이유 얼굴에 김문수·설난영?…넷플릭스 “사전 협의 없었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대선 후에도 남을 김문수·설난영 ‘폭싹 속았수다’ 패러디…감히 양관식·오애순을? 역풍 거세다

김문수SNS

김문수SNS



넷플리스

넷플리스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공식 포스터를 패러디한 홍보물을 공개하며 거센 역풍에 직면했다.

김 후보는 2일 SNS에 ‘폭싹 속았수다’의 봄 포스터를 패러디하며 “여전히 꽃잎 같고, 여전히 꿈을 꾸는 당신에게. ‘폭싹 속았수다’ 6월2일 대공개!!!”라는 문구를 게시했다.

해당 홍보물에서는 양관식을 연기한 박보검의 얼굴 자리에 김 후보가, 오애순 역의 아이유 자리에는 배우자인 설난영 씨의 얼굴이 합성돼 있다.

이 이미지는 제주도 시절 양관식과 오애순의 청춘을 상징하는 포스터다. 김 후보측은 어려운 시절을 함께 견뎌온 ‘양관식·오애순 부부’처럼 보이도록 의도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온라인 반응은 냉담하다. 커뮤니티와 SNS에는 “드라마를 정치에 끌어들이지 말라”, “사전 허락은 받았나”는 지적이 이어졌다.

특히 김 후보가 과거 제주 4·3 사건을 두고 “남로당이 일으킨 폭동”이라고 발언한 이력까지 다시 조명되며 반발은 더욱 거세졌다. “4·3 발언 사과 없이 또 제주 와서 참배하고 드라마까지 이용하냐”, “감히 양관식과 오애순을 비교하나”라는 비판이 이어졌다.


넷플릭스 측도 이날 한겨레를 통해 “패러디한 홍보물을 봤다. 사전 협의는 없었다”면서도 “다양한 패러디물이 양산되고 있어 지켜보는 중”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번 논란 전에도 유명인의 이미지를 무단 활용한 전례가 있다. 지난 5월에는 e스포츠 스타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사진과 유행 멘트를 자신의 홍보물에 사용했다가 소속팀 T1의 항의를 받고 삭제한 바 있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4. 4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