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JTBC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내란 세력 귀환 막아야"…민생회복·국민통합 강조하며 수도권 표심 공략

JTBC
원문보기


[앵커]

대한민국의 제21대 대통령을 우리 손으로 뽑는 선거, 이제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선거운동 마지막 날 빗방울이 떨어지기도 했지만 후보들은 끝까지 '한 표'를 호소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여의도에서 김문수 후보는 광화문에서 선거운동을 마무리할 예정인데 먼저 오늘(2일) 하루, 이재명 후보의 유세 현장부터 류정화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대선 하루 전,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마지막 현장 유세는 북서울 꿈의숲에서 시작했습니다.

['1번, 2재명, 3표 더.']


경기 하남 이번 대선은 내란을 극복하기 위한 선거라는 점을 다시 강조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세상에 국민이 맡긴 총칼로 국민을 죽이겠다고…내란 세력과 단절하지 않은 김문수 후보 같은 분들은 안 찍는다, 이래야 나라가 정상이 되지 않겠습니까.]

정치를 처음 결심한 경기 성남의 교회를 방문했고,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정치란 없는 길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성남에서, 경기도에서, 그리고 민주당에서 한 것처럼, 이제는 대한민국을 확실히 바꿔보겠습니다.]

지금은 갈등을 수반하는 '개혁'보다 '경제'와 '민생 회복'이 더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경제 상황 점검을 가장 먼저 지시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은 개혁보다 더 급한 것이 민생 회복이다.]


대통령의 제 1책무는 '국민 통합'이라고도 강조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반 쪼가리 대통령, 반통령 이런 거 안 하고 저쪽을 지지했더라도 대통령이 된 순간 함께 손 잡고 살아가게 하는 진짜 올바른 대통령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하루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경기도와 서울 지역에서 유세에 집중했습니다.

이 후보의 유세는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마지막까지 방탄유리막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영상취재 김영묵 신승규 / 영상편집 류효정 / 영상디자인 김현주]

류정화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3. 3엡스타인 파일 공개
    엡스타인 파일 공개
  4. 4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5. 5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