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기해, '군백기'에도 열일…이제훈·유해진과 '소주전쟁' 참전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김기해가 영화 '소주전쟁'으로 관객과 만난다.

김기해는 지난달 30일 개봉한 영화 '소주전쟁'에서 솔퀸의 신입 직원 성빈 역으로 출연한다.

'소주전쟁'은 1997년 IMF 외환위기 속 소주 회사가 곧 인생의 전부인 재무이사 종록(유해진 )과 오로지 성과만 추구하는 글로벌 투자사 직원 인범(이제훈)이 대한민국 국민 소주의 운명을 걸고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김기해는 '소주전쟁'에서 글로벌 투자사 솔퀸의 한국 프로젝트팀에서 일하는 신입 직원 성빈 역을 맡았다. 자신감과 패기가 넘치는 20대 청년 성빈은 홍콩에서 면접 후 곧바로 채용돼 팀장 인범의 조력자로 활약하며, 그를 공항에서 마중하는 장면에서 첫 등장한다.

업무에 있어서는 빠른 학습력과 실행력을 보여준다. 투자·금융 분야에 대한 열정과 호기심이 강해 솔퀸의 국내 실무를 담당하는 성빈은 인범과 함께 주요 현장을 누비는 핵심 멤버로 성장하며 극의 한 축을 담당한다.

김기해는 다수의 작품을 통해 탄탄하게 다져온 연기력을 발산해 성빈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와 센스를 깊이 있게 표현해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젊은 세대의 얼굴을 대변하는 인물인 성빈에 완벽 동화된 모습으로 '믿고 보는 배우', '특급 대세' 진가를 재차 증명하고 있다.


2020년 유튜브 채널 '치즈필름'의 웹드라마 '남자무리 여사친'으로 데뷔한 김기해는 첫 스크린 데뷔작인 영화 '마녀2'에서 피도 눈물도 없는 토우 4인방의 막내로, 지상파 첫 주연작인 KBS 드라마 스페셜 '방종'에서 미지의 초능력을 손에 넣은 다크 히어로 오병훈으로 활약하며 묵직한 존재감과 신들린 연기력을 뽐냈다.

2023년에는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에서 주인공 김치열 역을 맡아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들에게서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생존 서바이벌을 벌였다. 지난해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에서는 자신이 누군지도 모른 채 매일 밤 골목길을 떠돌며 방황하는 지웅 역으로 분해 글로벌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김기해는 지난해 10월 해군 현역으로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