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30주년 맞은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상설무대, 6월 '황.금.토.끼' 공연 풍성하게 진행

문화뉴스
원문보기
[이용훈 기자]
킴스드로잉연구소 주식회사 /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킴스드로잉연구소 주식회사 /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문화뉴스 이용훈 기자) 인천문화예술회관이 운영하는 야외상설무대 <황.금.토.끼>가 30주년을 맞아 6월 한 달간 다채롭고 풍성한 공연으로 시민들을 만난다.

'황금 같은 금요일, 토요일 끼 있는 무대'라는 뜻을 담은 <황.금.토.끼>는 복장이나 관람 방식에 제약 없는 열린 무대로, 인천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6월에는 총 8건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6일 현충일에는 세계 미술 명작과 문학을 융합한 '오리지널 드로잉쇼'가, 7일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작작품 '신비한 움직임 사전'의 <뿔난 오니>가 무대에 오른다. 두 공연은 시각적 즐거움과 함께 다양성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관객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13일에는 국제 대회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비보이들이 소속된 엠비크루가 스트릿댄스와 비트박스, 랩이 어우러진 를 선보인다. 다음날인 14일에는 소리꾼의 목소리에 재즈를 결합한 <모던 판소리> 공연이 이색적인 음악적 경험을 제공한다.

인천시립교향악단 브라스 앙상블 /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인천시립교향악단 브라스 앙상블 /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20일에는 인천시립교향악단이 금관악기의 청량한 음색으로 꾸미는 <브라스 판타지아>가 예정돼 있으며, 21일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퓨전국악 경지가 한국 역사 속 영웅들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내는 무대를 선보인다.

넷째 주인 27일에는 정통 스윙부터 라틴 재즈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재즈를 들려주는 <재즈 선물세트>가 시민들에게 선사되며, 28일에는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풀어낸 연극 <마술사 제이티의 과학실험실>이 공연된다. 대기압, 표면장력, 착시현상 등 일상 속 과학 개념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해 교육적 효과까지 기대된다.

엠비크루 /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엠비크루 /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황.금.토.끼> 공연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7시 30분에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전 연령을 대상으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도심 속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최근 클래식, 국악, 연극 등 다양한 공연을 연중 기획하고 있으며,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문화뉴스 / 이용훈 기자 lyh@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3. 3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4. 4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