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美 'SAFE 포럼' 개최⋯"파운드리 생태계 강화"

이투데이
원문보기
6월 12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4(Samsung Foundry Forum 2024)'에서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장 최시영 사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6월 12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4(Samsung Foundry Forum 2024)'에서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장 최시영 사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3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삼성 반도체 캠퍼스에서 '세이프(SAFE) 포럼 2025'를 개최하고, 파운드리 생태계 강화에 나선다.

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가 주최하는 SAFE 포럼은 반도체 생태계 협력 및 기술 교류 행사다. 삼성 파운드리와 파트너사, 고객사, 업계 리더 및 기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첨단 반도체 기술과 혁신 방향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종신 삼성전자 디자인플랫폼개발실장(부사장)이 연사로 나서 삼성 파운드리 현황을 설명한다. 인공지능(AI) 팹리스 기업 그로크를 이끄는 조나단 로스 최고경영자(CEO) '추론 컴퓨팅의 미래: 단순한 속도에서 진정한 효율성으로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외에도 전자설계자동화(EDA) 기업 시놉시스와 케이던스 관계자도 발표자로 나서 차세대 AI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사의 글로벌 파운드리 기업 간 협업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SAFE 포럼과 함께 개최하던 삼성 파운드리 포럼(SFF)은 따로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 SFF는 삼성 파운드리의 최신 기술 등을 소개하는 행사다. 올해는 기술력을 드러내기보다는 생태계 강화 등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투데이/박민웅 기자 (pmw7001@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