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4연속 밀리언셀러' 아이들, '위 아' 활동 마무리

JTBC
원문보기
아이들

아이들


그룹 아이들(i-dle)이 미니 8집 타이틀곡 '굿 띵(Good Thing)'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아이들은 지난달 19일 미니 8집 '위 아(We are)'로 10개월 만에 활동을 재개해 각종 음악 방송, 라디오, 예능, 유튜브 콘텐트에 출연하고 대학 축제 무대에 오르며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갔다.

'위 아'는 큐브 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 이후 새로운 그룹명으로 발매한 첫 완전체 신보이자 아이들의 제2막을 여는 앨범이다. 공개 직후 중국 쿠거우뮤직디지털앨범 베스트셀러 일간 차트 1위, 주간 차트 1위를 동시에 석권했다. 또한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 음반 판매량) 106만 3526장을 기록해 4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타이틀곡 '굿 띵' 챌린지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매력적인 훅에 맞춰 엄지를 치켜드는 아이들 표 '엄지척' 포인트 안무로 바타, 칠릿, 킹키, 허니제이, 하리무 등 인기 안무가들뿐만 아니라 나영석 PD, 이은지, 조나단, 크리스티안 등 방송인들도 챌린지에 참여했다. 특히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관심을 모은 '미연 댄스'가 해외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아이들은 지난달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굿 띵' 무대를 선보였다. 멤버들은 개성 넘치는 착장과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뽐냈다.

'위 아' 공식 활동을 마친 아이들은 8월 개최되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5(SUMMER SONIC 2025)' 메인 무대에 출연한다. 또 10월 일본 투어를 통해 현지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정하은 엔터뉴스팀 기자 jeong.haeun1@hll.kr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정하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협의
    통일교 특검법 협의
  2. 2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3. 3서서아 세계선수권 우승
    서서아 세계선수권 우승
  4. 4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5. 5명태균 김영선 공천 거래
    명태균 김영선 공천 거래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