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3경기 연속 침묵'→'에이스' 지소연 이탈…위기의 '신상우호', 콜롬비아와 '3일 만의 리턴매치'

스포츠조선 김가을
원문보기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 3연속 침묵, '에이스' 지소연(시애틀 레인)마저 이탈했다.

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축구 A대표팀은 2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콜롬비아와 친선 2차전을 치른다.

3일 만의 '리턴 매치'다. 두 팀은 5월 30일 인천 남동아시아드럭비경기장에서 1차전을 치렀다. 첫 번째 대결에선 한국이 0대1로 패했다. 이날 경기는 '신상우호' 안방 데뷔전이었다. 신 감독은 지난해 10월 지휘봉을 잡은 뒤 8연속 원정 경기를 치렀다. 이 기간 한국은 3승5패를 기록했다.

홈 팬 앞에서 첫 선을 보였다. 절반의 성공이었다. 콜롬비아와의 2연전을 앞두고 어린 선수들을 대거 소집했다. 총 26명 중 11명이 2000년대 생이었다. 베스트11에도 2000년대 생 3명이 포함됐다. 교체 선수까지 포함하면 2000년대생 5명이 그라운드를 밟았다. 특히 이번에 처음 선발된 2004년생 박수정(울산과학대)은 선발 기회까지 잡으며 재능을 빛냈다.

어린 선수들의 활약은 일단 합격점이었다. 경기 뒤 신 감독은 "이번에 선발이나 교체로 들어간 선수들이 대체로 성인 무대 국제 경험이 많이 없다. 그러나 자신감 있게, 대등하게 경기해줬다"고 했다.

골키퍼 김민정(인천현대제철)의 활약도 긍정적이었다. 그는 신 감독 부임 뒤 주전 골키퍼로 활약하고 있다. 이날도 선발로 나서 멋진 선방을 선보였다. 김민정은 팀이 0-1로 밀리던 전반 33분 카탈리나 우스메의 페널티킥을 막아냈다. 경기 뒤 안헬로 마르실리아 콜롬비아 감독이 김민정을 콕 집어 칭찬했을 정도였다.


숙제는 남아있다. 신 감독은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은 봤지만, 아직은 시간이 좀 더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한국은 상대의 피지컬과 개인 기술에 크게 흔들렸다. 제대로 된 공격조차 풀어내지 못했다. 신 감독은 "상대가 강하게 압박할 것으로 예상했다. 선수들이 상대 힘과 스피드를 방어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고, 결국 주도권을 내줬다"고 했다. '신상우호'는 그동안 일본(0대5 패), 스페인(0대5 패), 캐나다(1대5 패) 등 강팀에 약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캐나다, 호주 등 피지컬이 좋은 팀에는 좀처럼 힘을 쓰지 못했다.

한국은 이번에도 상대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최근 3경기 연속 무득점. 2월,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2025년 핑크레이디스컵 이후 득점이 없다. 호주와의 두 경기에서 각각 0대1, 0대2로 고개를 숙였다. 이번에 콜롬비아에 또 0대1로 졌다.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대형 변수도 있다. '에이스' 지소연이 이탈한다. 대한축구협회는 '지소연이 7월 예정된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차출 협조를 위한 소속팀과 협의에 따라 대표팀 소집에서 조기 해제됐다. 대체 발탁은 없다. 6월 1일 출국해 소속팀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했다. EAFF E-1 챔피언십은 FIFA A매치 기간에 치러지지 않아 선수 차출 의무가 없다. 축구협회는 지소연의 소속팀과 EAFF E-1 챔피언십 차출에 합의했고, 대신 이번 콜롬비아와 평가전에선 조기 복귀를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 감독은 "2차전에서도 젊은 선수들을 투입하겠다. 기존 선수들과 젊은 선수들의 융화는 시간이 필요하다.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까지 시간을 두고 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2. 2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3. 3전현무 링거 의혹
    전현무 링거 의혹
  4. 4해양수산부 북극항로
    해양수산부 북극항로
  5. 5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