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아내 등 가족들에 미안…아들들, 취업 못하고 있어"

머니투데이 김성은기자
원문보기
[the300]

(부산=뉴스1) 윤일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일 오후 부산 동구 부산역 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5.6.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부산=뉴스1)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윤일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일 오후 부산 동구 부산역 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5.6.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부산=뉴스1) 윤일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정치인의 길을 걷게 된 후 소회를 밝히는 과정에서 "제 아내나 가족들에 너무 미안하다"고 했다.

이 후보는 2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에 나와 '본인은 그렇다치고 가족들을 (검찰 등이) 괴롭힐 때 괜히 (출마)했나 싶지 않았나'란 질문을 받고 "제 자신이 당하는 건 제가 선택한 것이니 견뎌내는 데 죄 없는 자녀들, 특히 아내(에게 미안하다). 원래 동네의 건달들도 가족들은 안 건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원래 검찰도 형제가 문제가 되면, 부부가 문제가 되면 한 명만 (수사한다). 그런데 조국 교수 같은 경우 싹 도륙해버리지 않나"라며 "우리도 자식들 다 뒤졌다. 먼지를 털고 털었다. (저는 그래서) 아무 기록도 안 갖고 있다. 기록하면 다 버린다. 언제든 압수수색을 당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 후보는 또 '부인이 기자들 앞에서 모욕 당할 때 고통스럽지 않았나'란 질문에 "그건 정말 고통스러웠다"며 "제 아내나 가족들에게 너무 미안하다. 제 아들들은 취직도 못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취직하면 언론들이 쫓아다니고 가짜 보도를 했다. 얼마 전에는 영 먹고 살기 어려워서 (아들이) 시골에 가서 교습소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거기를 또 쫓아가서 불법취업했다고 (보도한다)"며 "(불법 영업했다면) 교습소 주인이 했겠지 아르바이트 한 사람이 불법을 했겠나. 그곳에서도 짤렸다"고 했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