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쿠팡풀필먼트, 로봇 경진대회 개최... AI 물류인재 발굴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석대건 기자]
2025 WCRC 물류로봇 경진대회 현장 [사진: 쿠팡]

2025 WCRC 물류로봇 경진대회 현장 [사진: 쿠팡]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공동 주최한 2025 WCRC 물류로봇 경진대회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전국 고등학교 및 대학교 학생 등 100여 팀이 참여해 대구광역시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에서 열렸다.

대회는 실제 물류산업 현장을 반영한 두 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참가팀은 '분류 물류로봇' 부문에서는 컴퓨터비전 기반 색상 및 순서 인식을 통한 자동 분류 미션과 '이송 물류로봇' 부문에서는 RFID 정보를 활용한 지능형 이송 미션을 수행했다.

각 부문 우승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특허청장상,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장상 등 20여 개 상훈이 수여됐다. 수상팀에게는 세계 최대 로봇대회인 'Robogames'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해당 대회는 올해 8월 홍콩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코리아텍배'팀 4학년 정현욱 군은 "경기장의 빛과 그림자를 고려해 로봇의 센서 값을 미세하게 조정한 덕분에 완벽하게 미션을 완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기계와 전기, 전자뿐만 아니라 컴퓨터와 AI 로봇까지 모두 다룰 수 있는 만능인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장상을 받은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 스마트물류과 '스마트분류'팀 박수빈 양은 "2라운드에서 조금 실수가 있었지만 다행히 좋은 결과를 얻었고 무엇보다 쿠팡에서 주는 상을 받아 기쁘다"며 "AI를 더 공부해서 물류혁신을 이끌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CFS가 주최로 참여한 첫 물류로봇 경진대회로, 입상자들에게 자사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특전을 제공했다. CFS는 물류로봇 분야의 AI 기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쿠팡에서 AI 물류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정종철 CFS 대표는 폐회식에서 "이 자리에 있는 학생 여러분이 미래 물류산업의 핵심 인재가 되리라 확신한다"며 "이번 대회 입상자들이 쿠팡의 인공지능과 물류혁신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채용 과정에서도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KB스타즈 3연패 탈출
    KB스타즈 3연패 탈출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김혜경 여사 문화협력
    김혜경 여사 문화협력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