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되면 ‘주가조작특별수사팀’ 만들 것”

헤럴드경제 김해솔
원문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일 울산 일산해수욕장 앞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공동취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일 울산 일산해수욕장 앞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공동취재]



[헤럴드경제=김해솔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일 대통령에 당선되면 주가 조작 등 주식 시장 내 불공정 거래를 상시 감시하는 특별수사팀을 구성하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유튜브 채널 ‘스픽스’와의 인터뷰에서 “주가는 자본주의 시장 경제의 신호, 심장인데 공정함과 경제 성장 발전은 비례하는 관계”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자본 시장은 앞으로 실시간 감시를 시행하고 (자본시장법을) 위반하고 주가를 조작하거나 거래를 조작하면 가장 강력한 법정 최고형으로 다스릴 것”이라며 “특별수사팀을 만들어 상시 감시하고 인력을 대폭 늘려 문제가 있으면 다 조사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사의 주주 충실 의무를 신설하는 상법 개정안을 재추진하겠다는 의사도 거듭 밝혔다.

이 후보는 “민주당으로 정권이 바뀌는 것 자체만으로도 주가가 상당 정도 오를 것”이라며 “민주당의 집권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는 객관적 데이터에 맞춰 지금 주가가 오르고 환율은 떨어지고 있다. 이것이 증거”라고 주장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예배
    대통령 성탄 예배
  2. 2김영대 별세
    김영대 별세
  3. 3통일교 특검 추천권
    통일교 특검 추천권
  4. 4용인FC 임채민 영입
    용인FC 임채민 영입
  5. 5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