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6·3 대선] 이준석 "尹의 김문수 지지, 국힘이 尹·전광훈 중심으로 간다는 뜻"

더팩트
원문보기

지역구 동탄신도시서 유세…"국힘, 김용태 빼면 尹 배척 메시지 없어"
"동탄은 합리적 유권자의 도시, 기운 전국으로 뻗어가길"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 지지 선언을 두고 "국민의힘이 윤 전 대통령, 전광훈 목사 중심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걸 암시하는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이 후보가 5월 31일 오후 경기 안양시 평촌로데오거리 유세 현장에서 연설하고 있다. /개혁신당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 지지 선언을 두고 "국민의힘이 윤 전 대통령, 전광훈 목사 중심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걸 암시하는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이 후보가 5월 31일 오후 경기 안양시 평촌로데오거리 유세 현장에서 연설하고 있다. /개혁신당


[더팩트ㅣ동탄=이헌일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 지지 선언을 두고 "국민의힘이 윤 전 대통령, 전광훈 목사 중심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걸 암시하는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이 후보는 1일 오후 경기 화성시 동탄호수공원 유세 현장에서 기자들을 만나 "윤 전 대통령이 계엄이라는 중차대한 잘못을 저지르고 탄핵당했음에도 최근 전 목사를 통해 김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 정치가 이렇게 희화화될 수 있는지 문제의식을 갖고 있다"며 "윤 전 대통령은 정치활동에 발들이기보다는 백번 반성하고 국민들께 사죄하고 정치에서 손 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 인사들은 김용태 비대위원장의 짤막한 멘트를 제외하면 윤 전 대통령을 강하게 배척하는 메시지를 내지 않았다"며 "국민을 존중하지 않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후보와의 단일화를 두고는 "사전투표가 끝난 상황에서도 단일화 얘기가 나온다. 국민의힘의 전략이라는 게 처음부터 끝까지 단일화 밖에 없는 것 아닌가라는 의심을 하게 된다"며 "지금 국민힘에 던지는 표는 윤 전 대통령, 전 목사에게 던지는 표나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이날 유세 현장은 지난해 총선에서 이 후보가 당선된 지역구다. 그런 만큼 유세 현장에는 수백 명의 인파가 몰려들어 이 후보에게 지지를 보냈다.


이 후보는 기자들에게 "동탄은 지난 총선에서 가장 주목받은 지역구"라며 "무엇보다 당파에 휘둘리지 않고 합리적인 선택을 한 유권자들의 상징적인 도시다. 이 기운이 전국으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시민들을 향한 연설에서도 "이번 선거를 거치면서 제게 정치공학적 얘기를 하는 분들이 참 많았다. 단일화라도 해야 되는거 아니냐고 절 아끼는 분들도 걱정했다"며 "그러나 전 동탄2신도시 국회의원으로서 주민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정치를 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주민들을 믿고 항상 올바른 길, 부끄럽지 않은 길로 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