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오!쎈 인터뷰] ‘바이퍼’ 박도현, “T1, 오늘 이겼어도 내일 만나면 승리 확신 할 수 없는 팀”

OSEN
원문보기

[OSEN=종로, 고용준 기자] “2라운드 T1전이 정말 우리에게 굉장히 중요한 경기였어요.”

기세가 꺾인 순간, 기세가 올라오는 상대를 대적하는 건 무척이나 부담스러운 일이다. 승패를 가르는 승부의 세계에서 그 심적 부담감은 상상만해도 무게감이 느껴질 정도다. 하물며 2년 연속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린 T1은 그 압박감의 강도가 더 강할 수 밖에 없다.

경기 역시 손에 땀을 쥐게할 만한 접전이 펼쳐졌다. 스코어는 2-0 이지만, 내용 하나 하나를 살펴보면 양 팀의 심리전과 전략, 치열한 두뇌 싸움이 밴픽 단계부터 경기 속 내용 하나 하나에 포함됐다. ‘바이퍼’ 박도현은 T1전 승리로 부산에서 열릴 MSI 1번시드 결정전 직행을 기뻐하면서도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았다.

한화생명은 지난 달 28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5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정규시즌 2라운드 T1과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제카’ 김건우가 사일러스와 아리로 POM에 선정됐다. 이로써 2연패를 끊은 한화생명은 시즌 13승(4패 득실 +18)째를 올리면서 1, 2라운드 2위 자리의 주인이 됐다.

경기 후 OSEN을 만난 박도현은 “지난 주 토요일 DK전을 패배했기 때문에 이번 T1전이 굉장히 중요한 분기점이었다. 사실 경기력이 그렇게 좋지 않아 힘든 경기를 예상했었다. 하지만 2-0으로 승리해 정말 기뻤던 것 같다. 2위 자리도 자연스럽게 굳혀서 만족스럽다”라고 T1전 승리 소감을 전했다.

1, 2세트 전체적인 복기에 대해서도 한화생명이 지난 8주차보였던 아쉬웠던 점이 이어졌지만, 위기 해결 능력을 확인한 점에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웠다.


“T1전 1세트의 경우 세 라인 주도권이 없는 경기를 하게 될 줄 몰랐다. 전 라인의 주도권이 없어 많이 힘들기도 했다. 그래도 역전을 하게 된 걸 보면 그간 경기력 저하의 측면을 떠나 우리가 충분히 다시 올라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린 것 같아 기쁘다. 경기력은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 굉장히 달라질 수 있다. 우리 팀의 강점을 놓치지 않았기에 이번 T1전은 역전승을 할 수 있었다 생각된다.

2세트는 세나와 알리스타를 빠르게 가져갔다. 상대의 세나를 상대로 주도권을 맞추기 보다 차라리 강하게 밸류를 챙기는게 좋겠다는 판단으로 스몰더를 선택하게 됐다. 스몰더가 라인전이 당연히 안 좋지만, 후반 성장에 대한 기대치가 있었다. 픽 2페이즈 미드 정글 픽 순서에도 스몰더를 크게 견제할 수 있는 챔피언이 나오지 않을거라 생각했다.”


무엇보다 박도현은 T1전 승리에 ‘2위’ 이상의 의미 부여를 경계했다.


“T1을 상대로 7연승을 하기는 했지만 심리적인 안정감 같은 건 없다. 왜냐하면 T1은 경기력이 고점을 가리킬 때 정말 굉장히 잘하는 팀이다. 이번 경기는 이겼지만, 내일 만약 다시 붙는다면 승리를 확신할 수 없는 팀이다. 당장 작년과 재작년 롤드컵을 봐도 연달아 우승을 차지한 강한 팀이다. 잠재력이 뛰어난 팀이라 우리가 T1을 상대로 7연승을 했지만 계속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않는다. 항상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이길 수 있을까 를 고민하게 만드는 팀이다.”

1일 피어엑스와 경기에서 키포인트를 묻자 “ 피어엑스전은 봇의 역할이 중요할 것 같다. 우리가 잘하면 경기가 더 편안해질 수 있다고 본다. 그간의 실수를 보완해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박도현은 “그동안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2라운드 최종전만 남겨두고 있는데 로드 투 MSI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끝까지 믿고 응원해주시는 팬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잘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