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6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美FDA, 모더나 차세대 코로나 백신 승인

아시아경제 오규민
원문보기
효과 높인 신형 mRNA 백신
65세 이상·기저질환자 대상
미국 식품의약처(FDA)이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차세대 코로나19 백신을 65세 이상 노령층 및 기저질환자를 대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승인했다고 31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코노믹타임스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FDA는 모더나가 새로 개발한 메신저 리보핵산(mRNA) 코로나19 백신인 '엠넥스스파이크(mNEXSPIKE)'의 고령층 및 기저질환자 사용을 승인했다.

이 백신은 65세 이상 노령층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규정한 기저질환을 최소 한 개 이상 가지고 있는 12∼64세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용된다.

모더나는 이 백신을 올해와 내년 호흡기 바이러스 유행기에 맞춰 보급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 백신은 임상에서 모더나의 기존 mRNA 코로나19 백신인 스파이크백스보다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더 높은 예방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냉장 보관도 가능해 개발도상국과 같이 백신 공급망이 갖춰지지 못한 곳에서 공급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백신 승인은 미국 보건 당국이 백신 승인에 대한 규제를 강화한 이후 처음 이뤄졌다. 올해 초 '백신 회의론자'로 유명한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보건복지부 장관이 취임한 이후 미 당국은 백신 승인에 대한 규제를 점차 강화하고 있었다. 지난주 FDA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65세 이상 또는 기저 질환을 가진 사람들로 제한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학자 특검
    한학자 특검
  2. 2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3. 3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4. 4야노시호 추성훈 이혼 언급
    야노시호 추성훈 이혼 언급
  5. 5안영규 2년 재계약
    안영규 2년 재계약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