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 사랑' 이 정도야? 'SON 전신' 몸에 그린 여성 등장, 팬심 미친 수준…토트넘 팬들 'SON 우승 문신' 열풍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환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유로파리그 우승 이후 일부 토트넘 팬들 사이에서 주장 손흥민이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모습의 문신을 하는 게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분위기다.

팔과 종아리 등 신체부위에 손흥민 문신을 한 팬들이 자신들의 문신을 인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등과 어깨 사이에 손흥민과 트로피가 함께 그려져 있는 문신을 한 여성 팬이 화제가 되고 있다.

토트넘은 지난 22일(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에 위치한 산 마메스에서 열린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브레넌 존슨의 선제 결승골을 앞세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007-08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17년 동안 우승컵을 노렸으나 실패했던 토트넘은 이번 우승으로 17년간 이어진 무관의 한을 푸는 데 성공했다. 토트넘이 유럽대항전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1983-84시즌 유로파리그의 전신인 UEFA컵 우승 이후 무려 41년 만이다.



토트넘의 유로파리그 우승 이후 모든 시선은 주장 손흥민에게 향했다. 이번 우승이 손흥민에게 더욱 의미가 컸기 때문이다.

2015년 여름 토트넘에 입단한 손흥민은 이번 우승 전까지 함부르크SV와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뛰던 시절을 포함해 데뷔 후 15년 동안 메이저 대회 우승 경험이 없는 선수였다.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는 등 개인 기량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으나, 정작 팀 커리어에 우승이 없어 아쉬운 평가를 받고 있었다.


우승 기회가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니다. 손흥민은 토트넘과 함께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2020-21시즌 리그컵 결승전에 진출했지만, 각각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에 패배하며 준우승에 그쳤다. 토트넘이 계속해서 우승 기회를 놓치면서 우승과는 거리가 먼 팀이라는 이미지가 굳어졌는데, 이는 손흥민의 마음에 불을 지폈다.

손흥민은 우승을 위해 토트넘을 떠나는 대신 팀에 남아 우승에 도전하는 걸 택했고, 결국 자신의 목표를 이뤄냈다. 손흥민이 유로파리그 우승을 차지한 뒤 현지에서는 손흥민을 가레스 베일, 루카 모드리치, 해리 케인 등 토트넘을 떠났던 레전드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아 마땅한 선수라며 그의 헌신을 인정했다.



토트넘도 구단 역사상 세 번째로 주장으로서 유럽대항전 트로피를 차지한 손흥민을 구단의 '진정한(True) 레전드'라고 칭하며 손흥민이 구단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레전드 중 하나라고 알렸다.


손흥민의 커리어 첫 우승이 토트넘 팬들에게 얼마나 의미가 컸는지는 그의 문신을 새기는 토트넘 팬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도 짐작 가능하다.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토트넘 주장 완장을 찬 손흥민이 유로파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모습, 환하게 미소짓는 손흥민의 얼굴 등이 그려진 문신을 새긴 팬들이 '인증샷'을 올리고 있다. 축구가 자신들의 삶 자체인 영국에서 본인이 응원하는 구단과 관련된 문신을 하는 것은 종종 있는 일이다.



대부분의 팬들이 팔이나 종아리에 다양한 크기의 문신을 새겨 인증하고 있는 와중에 한 여성 팬이 등에 큼지막하게 손흥민 문신을 한 모습을 공개해 화제다. 해당 팬은 등과 어깨 사이에 손흥민이 유로파리그 트로피를 옆에 두고 앉아있는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놓았다. 손흥민을 향한 팬들의 사랑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사진=SNS 갈무리

김환 기자 hwankim1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푸틴 우크라 전쟁
    푸틴 우크라 전쟁
  2. 2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3. 3통일교 의혹 전재수
    통일교 의혹 전재수
  4. 4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5. 5샤이니 민호 아육대
    샤이니 민호 아육대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