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SBS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K배터리로 경제 재충전…가덕도 신공항 책임 있게 추진"

SBS 손기준 기자
원문보기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30일 충북 충주시 충주체육관 시계탑광장에서 유세를 마친 뒤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전기차 수요 둔화와 외국산 저가 배터리 공세로 수익성이 악화해 산업이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K이니셔티브의 중심축으로 K배터리 산업을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31일) 주말 유세를 앞두고 SNS에 올린 글에서 "K배터리로 대한민국 경제를 재충전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저가 배터리 공세에 맞서기 위해 초격차 기술 확보 연구개발(R&D)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국내 투자와 생산이 활발히 이뤄지도록 국내 생산 촉진 세제를 도입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여기에 충청과 영남, 호남 "세 곳을 잇는 '배터리 삼각 벨트'를 만들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부산 가덕도 신공항 건설 사업과 관련해서도 별도의 글을 올려 "민주당이 시작한 가덕도 신공항 사업을 민주당이 책임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건설은 어제 정부 등의 공사 기간 단축 요구를 이유로 가덕도 신공항 부지조성 공사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2021년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이 통과됐지만 3년이 지난 작년 10월에 돼서야 사업자가 정해졌고 그마저도 다시 중단위기에 빠졌다. 부산 시민들의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업자를 찾는 일부터 시작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가덕도 신공항 사업을 진행하는 것은 온전히 새 정부의 책임이 된 셈"이라며 "문제가 뭔지를 찾고 신속하게 사업이 진행되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손기준 기자 standard@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