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전립선암 말기' 바이든, 첫 공식석상…"이겨낼 수 있다"

머니투데이 김하늬기자
원문보기
(워싱턴=뉴스1) 류정민 특파원 = 전립선암 진단을 받은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에 올린 사진. 바이든 전 대통령은 고양이를 안고 있는 부인 질 바이든 여사와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여러분들처럼 저와 질도 상처 받아 어려울 때 가장 강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사랑과 지지로 응원해줘서 감사하다"라는 글을 게재했다.2025.05.19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워싱턴=뉴스1) 류정민 특파원

(워싱턴=뉴스1) 류정민 특파원 = 전립선암 진단을 받은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에 올린 사진. 바이든 전 대통령은 고양이를 안고 있는 부인 질 바이든 여사와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여러분들처럼 저와 질도 상처 받아 어려울 때 가장 강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사랑과 지지로 응원해줘서 감사하다"라는 글을 게재했다.2025.05.19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워싱턴=뉴스1) 류정민 특파원


말기 전립선암 투병 중인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암 진단 후 첫 공개행사에 참석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전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이날 델라웨어주 뉴캐슬에 있는 참전용사 기념공원에서 열린 메모리얼 데이(미국의 현충일·5월 26일)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46세 나이로 뇌종양으로 숨진 바이든 전 대통령 장남 보 바이든 전 델라웨어주 법무부 장관의 10주기와 맞물려 열렸다.

바이든 전 대통령은 연설에서 "오늘은 내 아들 보가 이라크에서 1년을 보낸 뒤 세상을 떠난 지 10년이 되는 날"이라며 "솔직히 힘든 날이지만 여러분과 함께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된다. 여러분과 함께 슬퍼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연설 뒤 취재진과 만나 "모든 게 매우 낙관적"이라며 "우리는 이것을 이겨낼 수 있다는 기대가 있다"고 말했다. 또 "예후가 좋다. 모든 것을 열심히 하고 있고, 잘 진행되고 있다"며 "기분이 좋다"고 했다. 또 향후 6주간 알약을 복용한 뒤 다른 약물 치료를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미 치료받고 있다며 현재 하루에 특정 약 한 알을 복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30년 전 전립선암을 이겨낸 세계적인 의료진으로부터 치료받고 있으며 "장기에 전이되지 않았고, 내 뼈는 튼튼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 바이든 전 대통령은 "많은 일이 벌어지고 있다. 그리고 미국 역사뿐 아니라 세계 역사에서 정말 어려운 시점에 있다고 본다. 우리가 역사상 중요한 전환점 중 하나에 있고, 앞으로 잠시 동안 우리가 내리는 결정이 향후 20년을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 대선에서 재임에 도전했으나 사퇴 압박 끝에 후보직에서 물러났다. 결국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했지만 바이든 전 대통령은 "후회는 없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든 전 대통령의 대변인은 지난 18일 그가 '공격적인 형태'(aggressive form)의 전립선암 진단을 받았으며, 암세포가 뼈로 전이된 상태라고 밝혔다. 이를 두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비롯해 미국 내에서는 바이든 전 대통령이 재임 중 건강 상태를 제대로 공개하지 않았다는 논란을 제기하기도 했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