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벌집처럼 변한 담낭"…中 여성 몸속서 담석 95개 발견

뉴시스 최현호
원문보기
[뉴시스]중화망에 게재된 해당 기사 관련 사진. (사진=중화망) 2025.5.30 *재판매 및 DB 금지

[뉴시스]중화망에 게재된 해당 기사 관련 사진. (사진=중화망) 2025.5.30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현호 기자 = 한 중국 여성의 몸속에서 무려 95개의 담석이 발견된 사연이 소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3일 중화망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푸젠성에 거주하는 40대 여성 A씨는 오랜 시간 복부의 불편함을 겪다 병원을 찾았는데, 담낭에 총 95개의 담석이 있다는 소견을 받았다.

초음파 검사 결과 A씨의 담낭 벽은 벌집처럼 석회화 돼 정상적인 수축 기능을 완전히 상실한 상태였다고 한다.

담당 의료진은 "매우 보기 드문 이례적인 사례"라면서 "환자가 수년간 이어 온 좋지 않은 식습관이 주요 원인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10년 넘게 야간 근무를 해왔고, 야근 후엔 기름진 음식과 숯불구이를 자주 섭취했으며, 다음 날 오후 늦게 기상해 아침 식사를 거르는 생활을 반복해왔다고 한다.

담즙은 간에서 생성돼 지방을 분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런데 담즙이 장기간 배출되지 않고 정체될 경우엔 성분이 결정화되면서 담석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한다.


담석이 담낭관이나 담낭 입구를 막으면, 담즙이 흘러나가지 못하고 담낭 내 압력이 높아지면서 통증이 나타난다.

가장 흔한 증상은 담도산통으로, 명치 부위 또는 오른쪽 윗배에서 심하고 지속적인 통증이 느껴지며, 통증이 어깨나 등으로 퍼지기도 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wrcman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지아 올림픽 출전
    신지아 올림픽 출전
  2. 2고준희 연애
    고준희 연애
  3. 3임재범 은퇴 선언
    임재범 은퇴 선언
  4. 4이이경 면치기 논란
    이이경 면치기 논란
  5. 5윌리엄스 버저비터
    윌리엄스 버저비터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