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6·3 대선] 김문수, 충북·강원서 '일자리! 일자리!'…아내 이야기엔 '울먹'

더팩트
원문보기

경기·충북 유세서 "계엄 사죄"
'일자리 중심 성장' MS 노믹스 발표
"아내, 저 때문에 또 상처 받는 것 원치 않아"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0일 경기 여주 여주시청 유세 무대에 올라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김수민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0일 경기 여주 여주시청 유세 무대에 올라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김수민 기자


[더팩트ㅣ가평·여주·제천·춘천=김수민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90시간 외박 유세' 돌입 첫날인 30일 경기도를 거쳐 충북·강원을 찾아 유세를 펼쳤다. 김 후보는 유세 현장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일자리"라며 일자리 대통령을 약속했다. 특히 '일자리 중심 성장'을 핵심 비전으로 하는 경제대전환 정책 'MS((More & Secure)노믹스' 구상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경기 가평을 시작으로 이천·여주와 충북 충주·제천, 강원 원주·춘천에서 유세를 이어갔다. 그는 충북 충주 젊음의 거리에서 "이대로라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 이러한 대위기를 돌파할 해법은 단 하나, 바로 일자리 중심 성장이다"라며 MS 노믹스 실현을 선언했다.

김 후보는 과거 경기도지사 시절 업적인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교통망 구축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유치 사례 등을 언급하며 '일자리를 만들 줄 아는 사람'이라고 부각했다.

그는 "일자리는 단순한 생계 수단이 아니다. 성장은 일자리에서 시작되고 일자리는 분배와 복지를 가능하게 한다"라며 "첨단기술에 대폭 투자하고 기업 발목에 채운 족쇄를 풀고 서민의 삶을 지키며 청년들이 더 열심히 일할 수 있게 일자리 많이 만들겠다"고 했다.

지역 교통 발전도 약속했다. 김 후보는 경기 여주 유세에서 무대에 함께 오른 김선교 의원(경기 여주시양평군)에게 "지역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말해달라"고 했고 김 의원은 "GTX-D가 여주에 오는 걸로 약속했다. 강촌역도 빠른 시일 내 (추진)하겠다"라며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빨리 해주실 것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충북 제천 문화의거리에선 "교통이 바로 경제이자 복지이기 때문에 제가 교통 강조하는 것"이라며 "교통도 불편하면 일자리 안 생기지 않나. 기업이 오고 싶어도 시간 많이 걸리면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0일 강원 춘천시 춘천시청 유세 무대에 올라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김수민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0일 강원 춘천시 춘천시청 유세 무대에 올라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김수민 기자


김 후보는 유세 현장을 찾을 때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단호히 선을 그었다. 그는 "전 계엄이라면 아주 싫어하고 정말 해선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라며 "이에 대해서도 제가 사죄드린다"며 큰절을 했다. 또 "제가 대통령이 되면 어떤 일이 있더라도 계엄을 하지 않고 국가를 편안하게 잘 유지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배우자 설난영 여사를 언급하면서 울먹이기도 했다. 춘천 유세 무대에 '제 아내가 자랑스럽습니다'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입고 올라온 김 후보는 "제 아내가 이런 무능하고 이상한 남편을 만나서 고생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아니라 아내가 우리집 가장"이라며 "부족한 저를 늘 돌봐주고 뒤에서 도와준 그리고 살림을 맡아서 살아준 제 아내가 뭐 잘못된 게 있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유시민 작가가 설 여사를 비하하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을 두고 "학력을 갖고 제 아내를 그렇게 이야기하는 것을 들으면서 제가 상당히 가슴이 아팠다"라며 "그런 식으로 하는 게 어떻게 정치인가. 제 아내가 저 때문에 또 상처를 받는 것은 원하지 않는다"며 울먹였다.


한편 김 후보는 31일 강원 홍천·속초·강릉·동해와 경북 울진·포항·경주 유세를 이어간다.

su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