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수질 환상적”…‘한강 3종 축제’ 1km 수영 완주

동아일보 최강주 기자
원문보기
ⓒ News1

ⓒ News1 


오세훈 서울시장이 한강 수질을 몸소 체험하며 1km 구간을 수영으로 완주했다.

30일, 오 시장은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를 찾아 직접 한강에 입수했다.

잠실 수중보 남단에서 뚝섬수상안전교육센터까지 약 1km 구간을 수영한 것이다. 이날 착용한 안전 부이에는 오 시장이 직접 쓴 “수영하기 너무 좋은 한강으로 오세요, 수질 환상적!”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완주 후 오 시장은 “직접 건너본 한강의 수질은 믿기지 않을 정도로 깨끗하다”며 “시민 여러분도 안심하고 행사에 참여하시고, 한강에서 직접 수영하는 놀라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전날인 28일 기준 서울시가 한강 수질을 측정한 결과, 100㎖당 대장균 4~9마리, 장구균 0~3마리, pH 수치는 8.1로 약알칼리성으로 나타났다.

이는 세계트라이애슬론연맹이 정한 수질 기준인 대장균 1000마리, 장구균 400마리 미만에 비해 100분의 1 수준으로, 매우 양호하다는 설명이다.


오 시장은 이번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 대해 “한강에 직접 들어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스포츠 행사도 마련돼 있다”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한강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수영, 자전거, 달리기를 완주하는 시민 참여형 행사로, 30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최강주 기자 gamja822@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