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2025년 1분기 가장 많이 교체된 스마트폰…아이폰13·갤럭시 S22 울트라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갤럭시S22 울트라 [사진 : 삼성전자]

갤럭시S22 울트라 [사진 : 삼성전자]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 아이폰13과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가 2025년 1분기 가장 많이 교체된 스마트폰으로 조사됐다.

29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는 애슈런트(Assurant)의 보고서를 인용해, 올해 1분기 동안 소비자가 교체 프로그램을 통해 받은 금액이 크게 증가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애슈런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12억4000만달러가 교체 및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에게 반환됐으며, 이는 전년 대비 40% 증가한 수치다.

교체 및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기기는 3분기 연속 아이폰13이었으며, 안드로이드 기기 중에서는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5G가 가장 많이 교체된 모델로 나타났다. 2025년 1분기 동안 교체된 상위 5개 기기 중 4개가 5G 지원 기기였으며, 유일하게 5G를 지원하지 않는 모델은 아이폰11이었다.

교체 및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가 받는 금액이 증가한 이유 중 하나는 교체되는 기기가 평균적으로 4년 미만이라는 점이다. 이는 소비자가 새로운 기기를 구매할 때 더 많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교체되는 기기의 평균 사용 기간은 증가하고 있다. 교체 전 아이폰의 평균 사용 기간은 3.79년, 안드로이드 모델은 3.93년으로, 이는 기록상 가장 높은 수치다. 하지만 여전히 교체 기기가 비교적 신형 모델이기 때문에 소비자는 새로운 기기 구매에 필요한 크레딧을 충분히 받을 수 있다.

애슈런트는 "대부분의 소비자가 특별한 혜택이 없으면 최신 스마트폰을 교체하지 않는다"라며 "이는 교체되는 스마트폰이 여전히 잘 작동하며, 대부분의 소비자가 스마트폰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