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9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라이즈, 美·英 외신 주목…"청춘, 아름답게 표현했다"

디스패치
원문보기

[Dispatch=정태윤기자] 라이즈가 글로벌 호평을 이끌고 있다.

라이즈는 지난 19일 첫 정규 앨범 '오디세이'(ODYSSEY)를 발표했다. 발매 일주일 만에 180만 장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올렸다. 3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써클 주간 차트 3관왕, 한터차트·핫트랙스 주간 음반 차트 1위, 일본 빌보드 재팬 다운로드 앨범 차트 주간 1위, 라인뮤직 데일리 앨범 톱 100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등에 올랐다.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클래시(CLASH)는 "K팝 아이콘의 기념비적인 순간"이라는 제목의 기사로 "라이즈의 청춘을 고뇌, 자유, 성장, 성찰이 공존하는 복합적인 시기로 아름답게 표현한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라이즈는 본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앨범을 통해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들려줘 젊은 세대와 공감하는 능력을 입증했다"며 "타이틀곡 '플라이 업'은 마치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바로 가져온 듯한 느낌을 준다"고 평했다.

감상 포인트도 짚었다. "장난기 가득한 기타 멜로디가 그루브를 만든다. 유려한 코러스에 아크로바틱, 다수의 댄서들과 함께 이룬 정교한 포메이션, 인상적인 보컬 리프까지 갖춘 앙상블 댄스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완벽히 마무리된다"고 전했다.


미국 음악 전문 방송 MTV, 공영 라디오 방송 NPR, 연예 매체 엔터테인먼트 투나잇, 스위티 하이 등은 물론, 영국 오피셜 차트와 스트리밍·팟캐스트 플랫폼 글로벌 플레이어 역시 주목해야 하는 신곡 중 하나로 추천했다.

라이즈는 K팝 보이그룹 최초로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도크 6월호 지면 커버를 장식했다. 이어 영국 MTV와 저명한 음악 매체 NME 소셜 콘텐츠에서 '오디세이'를 자신들의 언어로 정의했다.

한편 라이즈는 30일 KBS-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타이틀곡 '플라이 업' 수록곡 '잉 걸(Ember to Solar)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2. 2안지환 건강 하차
    안지환 건강 하차
  3. 3김영배 서울시장 출마
    김영배 서울시장 출마
  4. 4경찰 압수수색 조사
    경찰 압수수색 조사
  5. 5장동혁 이석연 악수
    장동혁 이석연 악수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