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6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위플로, 드론 품질 검사 솔루션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 기회 발굴

플래텀 손요한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전문기업 위플로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미국 휴스턴에서 개최된 북미 최대 규모 무인항공기 전시회 'AUVSI Xponential 2025'에 참가했다.

항공안전기술원(KIAST) 공동관을 통해 전시에 참가한 위플로는 드론 생산 단계에서 사용 가능한 자동 품질 검사 솔루션 '버티핏 QC(verti-Pit QC)'의 실시간 고장 모사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며 비접촉식 자동 점검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시각적으로 입증했다.

위플로는 이번 전시회에서 연간 수천 대 이상의 드론을 생산하는 대규모 제조사 및 드론 서비스 운영사들로부터 자동화된 품질 검사 솔루션 도입에 대한 니즈를 확인했다.

기존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는 비접촉식 점검 방식이라는 핵심 차별점이 고객들에게 어필되어 일본 최대 드론 제조사 ACSL, 매출 20조원의 미국 유틸리티 기업 Consolidated Edison Company, 민간 석유기업 중 5위인 Chevron Corporation 등 다수의 산업 리더 및 잠재 고객사와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PoC 및 기술 통합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기회를 발굴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석민진 위플로 CBO(사업총괄이사)는 "Xponential 2025의 성과를 발판으로 확보된 기회와 파트너십을 발전시키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 얻은 고객들의 구체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 및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여, 전 세계 드론 산업의 품질 표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손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