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에이티즈, 미니 12집도 홍중 민기·프로듀서 이든 조합 든든…'레몬 드롭'

뉴시스 이재훈
원문보기
[인디오=AP/뉴시스] 에이티즈

[인디오=AP/뉴시스] 에이티즈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새 앨범으로 넓어진 스펙트럼을 예고했다.

30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내달 13일 발매하는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GOLDEN HOUR : Part.3)' 타이틀곡은 '레몬 드롭(Lemon Drop)'이다.

이 외에도 앨범엔 '마스터피스(Masterpiece)', '나우 디스 하우스 에인트 어 홈(Now this house ain't a home)', '캐슬(Castle)', '브리지 : 디 엣지 오브 리얼리티(Bridge : The Edge of Reality)'까지 총 다섯 곡이 실린다.

에이티즈 전담 프로듀서인 이든(EDEN)이 다섯 곡의 작곡·작사에 모두 참여했고 멤버 홍중과 민기가 '레몬 드롭'을 포함한 총 네 곡의 작사에 이름을 올렸다.

'골든 아워 : 파트 3'는 에이티즈의 눈부시게 빛나는 순간을 담아낸 '골든 아워' 시리즈를 잇는 앨범이다. 이들이 미니 11집 '골든 아워 : 파트 2(GOLDEN HOUR : Part.2)'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KQ는 "에이티즈만의 짙은 음악색과 감성을 녹여낸 가사로 한층 더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뽐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에이티즈는 전작을 통해 미국 '빌보드 200' 1위를 비롯해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4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월드 클래스'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에이티즈의 영미권 인기에 가속도가 붙고 있어 이번에도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크다는 예상이 나온다.

앞서 이 팀은 2023년 말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로 1위를 차지했었다. 이번에도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르면 해당 차트에서 세 번째 1위를 차지하게 된다.


해당 차트 정상에 두 개 이상 앨범을 올린 K팝 보이그룹은 '방탄소년단' '스트레이 키즈' 그리고 에이티즈 뿐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